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4/04/02 4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 고흥 리피움미술관 전시

아빠의 딸의 그림인생그림일기 고흥 리피움미술관 전시 -전시기간: 2024년 4월 1~30일 -전남 고흥군 남양면 송정옥천길214 리피움미술관 2층 전시실 (**매주 화.수는 휴관) 전시작품을 싣고 리피움미술관에 하늘작가와 도착했습니다. 리피움 여관장과 미라작가님까지 넷이서 작품을 2층 전시실로 운반하고 이어서 다목적실 전시장에는 하늘작가의 작품을 교실 두 곳에는 진우작가의 작품을 설치하는 중에 기다리던 선아 명길부부가 왔습니다. 시와도 기다렸는데 유치원에 갔다고 하네요, 월요일이네요 ㅡㅡ;; 선명부부는 오래전부터 열우물마을에서 함께 했기에 선아는 이진우화실의 애제자이기도 하여 함께 해서 마냥 행복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2년전에 리피움미술관에서 개인전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딸과 함께 전시를 하게 되어 더욱 ..

광주아트가이드와 유튜브에서 보는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

광주아트가이드와 유튜브에서는 보는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 작가탐방은 광주오월미술관 관장이신 범현이선생님과 1시간 가량의 인터뷰와 또 범선생님께서 저녁을 쏘아주셔서 맛있게 묵었다 범선생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첫째랑 같이 광주에서 인천으로 올라오는 길은 전시를 하길 잘했다고 좋다고 속닥속닥거리면서 돌아가며 운전하면서 행복을 가득 채운 길이었다. 광주아트가이드에는 작가탐방 글과 전시포스터가 올려있다 페이지를 배려해주신 아트가이드에도 감사를 보낸다. 그리고 유튜브에 올라온 복지TV전남방송에서 문화가 소식으로 나온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 링크를 클릭하면 영상을 나오니 반드시 봐주시라 https://youtu.be/gzWgWdAemvY?si=UD9dqeinlzABXOO- 나름 갖춰입고촬영하고 인터뷰하..

[전북 진안] 중평마을벽화완성

진안 중평마을벽화완성 -작업기간: 2024.3.27~3.31 -작화 및 참여: DNA, 김태형이장외 마을주민 다수 -협조: 진안군 마을만들기센터 진안군 마을만들기센터에서 연락이 온것은 지난해였다. 물론 이곳 중평마을이 아니라 다른 장소였지만 진안에서의 마을벽화가 연결이 되고 작업이 되었다. 결과적으로 어제도 이장,마을분들과 통화했지만 매우 흡족해하신다. 마을의 이야기를 담은 벽화 마을주민들이 붓을 잡고 채색한 벽화 DNA와 거리의미술은 모두가 미술의 주인공이라는 미술의 본질을 마을공간에서 실현하는데 진심이다.

전시장에 온 중마아이들과 작품철수

1.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 전시에 온 중마 아이들 -2024-3-30(토) -중마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문샘의 방문 문샘한테서 전화가 왔다. 아이들이랑 미담갤러리에 전시보러간다고. 그리고 나서 아이들이랑 전시장에서 찍은 사진을 보내왔다. 문샘은 내그림을 보도록 설명도 했다고 하는데 중학생인 아이들은 이하늘작가의 작품에 다들 좋다고 집중하면 봤다고 한다. 나도 그건 인정, 아이들의 감성과 하늘작가의 그림은 맞아 떨어지겠다. 그림이 너무 아름다워서 보는 내내 행복했어요. 저도 그림을 그려보고 싶어요. -가현- 저는 효정인데요 선생님께서 고흥을 그리는 작가님이라고 설명해 주셨어요. 그림이 예뻐서 고흥이 궁금해졌어요. 다음에 고흥에 꼭 가보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우리 중마친구들에게 좋은 그림 접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