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제작학교-거리의미술

문예아카데미 벽화제작교실3강-밑그림그리기1

왕거미지누 2010. 7. 5. 06:11


[주차장 옆 골목벽면을 재고 있는 중]

문예아카데미 벽화제작교실3강-밑그림그리기1

2010년 7월 4일(일) 15:00~18:00

장소: 거리의미술 

참여: 평범,소운,김민진,변지,루시퍼, 이진우

내용: 대상벽의 조사와 축도면만들기, 벽화시안주제설정

 

2강때 조사한 11호 축도 만들기와

새로 벽조사한 주차장 옆 골목벽면 축도 만들기를 했다

역시나 축도를 만드는데 쉽지않아 한다 ㅎㅎ

이게 막상 두어번 하다보면 어려운건 아닌데

그렇다고 결국 쉽지는 않다

축도가 있고 그걸 바탕으로 아이디어 스케치를 해보고

그 속에서 시안디자인이 나와야 한다

벽면과 관계없이 디자인을 하고 그 디자인으로 벽화를 하는건

좀 해본 사람에게는 상관없겠지만 함께하려는 벽화에서는 좀 아닌듯 ㅋㅋ

 

평범: 도면 쉽지 않았는데 막상 풀리니까 안 어렵다

        이외로 주제로 정해져 있다 내가 그릴수 있는 것만이 아니다

민진: 도면 되게 복잡하다, 그런데 이런게 필요할까?

변지: 도면 생각보다 어렵다, 하지만 예전에 그릴때 도면없어서 어려움을 겪었다

         도면이 필요하다

소운: 도면 조그만거 놓쳐서 큰거가 안풀림, 소소한거라도 기초가 중요하다

         수업이 달라져 재밌을거 같다

 


[골목은 저기 주차장 사이에 있다]

 


[벽의 모습을 노트에 그린다]

[그리고 사이즈를 재고 노트에 적어놓는다]

 


[축도면 만들기- 곱하기, 나누기..........계속 숫자, 숫자 그리고 자]

 


[뭔가 이상하면 다시 벽앞으로 가서 보고 와야 한다]

 


[축도면 완성, 하나더 만들기 위한 볼펜송곳질 ㅋㅋ 송곳이 필요하긴하죠]

 

[도면에 대한 설명중..,.]

 

11호 벽에는 파타일이라서

희망이라는 주제로 단순한 디자인으로 하자고 했고

주차장옆 골목길 벽은

-시기: 지금 이 7월

-소재: 주변의 꽃 이렇게 정했다

금요일까지 각자 주어진 도면에 스케치를 완성해오기로 했다

금요일을 기다려야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