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미술프로그램◀/초등미술프로그램-마음성장미술교실

마음성장미술교실-공부방 옆 도서관벽화그리기

왕거미지누 2011. 10. 16. 22:49

마음성장미술교실-도서관벽화그리기

일시: 2011년 10 월 4일, 11일

장소: 공부방 옆 도서관

 

애초의 기획은 공부방 인근의 주택가 담장에 벽화를 하는 것이었는데

날씨라던지 장소 여러가지 여건 등으로 결국 공부방 옆 도서관의

창문아래 벽에다 하기로 했는데  장소는 최적입니다

크지도 높지도 않아서 좋고 늘 미술프로그램 하는 곳이니 더욱 좋습니다

2회차에 걸쳐서 벽화그리기를 마쳤는데요

뭐 공부방아이들 모두 다 수고했고

전샘과 영준군이 그릴때 말고도 마무리작업, 코팅작업에 수고를 많이 해주었습니다

 

울 아이들 모두가 이번 벽화작업으로 자신의 지내는 공간에 대한

긍정적인 자부심이 생기리라 봅니다 ^^

 

바탕채색하기- 이거 아무것도 아니고 그냥 색만 칠하는거 같지만 다음 작업에 미칠 영향은 지대합니다

왜냐면 이대로 벽화가 되기때문이죠

 


바탕채색하기

 


바탕채색하기

 


바탕채색하기

 

두번째 작업은 지난 번 (위의 사진들) 바탕칠 위로 색칠을 하는 것입니다

 


각자 한가지 색을 맡아 칠하고 나서 다음색을 칠합니다

이과정이 어쩌면 프로그램의 핵심일수 있는데 이때가 바쁜바람에 전혀 사진을 찍을 새가 없었습니다

 


마무리 선 작업

 


마무리 채색 작업 하는 영준샘- 곧 공익제대를 남겨놓고 있다 ㅎㅎㅎ

 


이 허수아비는 한잔하셨나 ㅋㅋㅋ

뭔가 기분이 좋은듯 , 들판에 풍년이 왔습니다

 


마무리작업중인 전샘과 나 ㅎㅎ

 


벽화그리기는 거의 끝났는데 창틀 바로 아래 공부방 모든 인원이 함께 그리는 자기얼굴그리기 띠그림

아직 공부방에오지 않는 아이들때문에 끝나지 않았다

 


완성된 사진은 전샘이 보내주셨는데 사진이 흐리게나왔다고 하심

사진 흐리다 ㅡㅡ,,

 

기분좋은 허수아비 ㅋㅋㅋ

 

이렇게 밑그림그리기 1회차, 벽화작업 2회차 총 3회차로

내일공부방 벽화그리기가 완료되었다

이제 이번주부터 벽화가 그려진 이공간에서 미술수업을 계속 해간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으쓱 좋다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