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공공미술-마을미술-참여미술

우리동네 Green벽화 그리기-중구 전동 벽화

왕거미지누 2011. 10. 23. 06:08

우리동네 Green벽화 그리기-중구 전동 벽화

장소:인천시 중구 전동 현대빌라 벽면

일시: 2011.10.21

주최: 인천시 중구자원봉사센터

진행:거리의미술

 

송월초등학교 후문에는 왼쪽에 현대빌라, 오른쪽에 은별유치원이 있다

그리고 그 앞으로는 도로가 나 있는데

도로를 기준으로 보자면 그 주변에 옹벽이든 아무튼 벽이 소소하게 세개쯤 있고

큰 옹벽이 두개 있다

큰 옹벽 두개는 석재, 석판과 전사타일을 이용하여 마감처리한 벽화가 서있다

작은 벽 세개중에 두개는 옹벽이고 하나는 이 현대빌라 담벽이다

예전에 중전이 송월초에 근무할적에 몇번 이글을 가본적이 있어서

그 외에도 뭐 가끔은 지나다니는 길이지만

그런 덕분에 마냥 모르는 벽도 아닌 벽이었는데 이번에 중구자원봉사센터에서

이벽에다 벽화를 하자고 지난 송월4거리 벽화때 이야기했다

늘 느끼는 것이지만 벽을 보고 벽화하면 좋겠네 라고

생각하면 언젠가는 그벽에다 붓질을 하게된다는 거다

물론 내가 하면 좋겠지만 내가 아니드래도 말이다

 

아래 벽면의 벽화의 디자인은 니나노가 맡아주었고 벽화작업진행은

썬파워, 니나노가 또 맡아주었다

물론 가장 수고는 센터의 민석씨가 하였고.....

이번 작업은 일단 벽이 높지 않아서 그냥 칠하면 되었고

벽이 작게 네군데로 고루 퍼져 있어서 모두가 자기 자리를 맡기에 적절하였다

딱 좋은 벽이었다 덕분에 작업이 다른때 비해 30분정도 일찍 끝났다 ㅎㅎ

 

 

 

 

 

 

 

 

 


완성된 벽화가 이곳을 지나는 많은 송월초 아이들에게 좋은 느낌으로 다가가기를 희망한다

이미 작업을 할때 동네분들이 많이들 좋다고 해주셨고

송월초 아이들도 좋다고 했다

이렇게 오랫동안 지내고 있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