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공공미술-마을미술-참여미술

LG전자 기업봉사활동-대길사회복지재단 벽화그리기 진행

왕거미지누 2011. 10. 9. 08:35

LG전자 기업봉사활동-대길사회복지재단 벽화그리기 진행

 

장소:서울 신길동 대길사회복지재단 지하주차장

일시: 2011.10.7~8

주최: LG전자

참여: LG전자 직원 및 가족, 비주얼지 직원

진행:거리의미술

그제와 어제에 걸쳐 서울 신길동 대길복지재단 지하주차장 벽면에 벽화그리기를 했습니다

LG전자의 의뢰로 시작된 이 작업은 비주얼지 디자인하시는 분들과 LG전자의 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하여

알흠답게 이쁘게 끝이 났다

제일왼쪽 분홍후드티 입으신 분이 이번 벽화의 주요과정을 준비해주신 LG전자 지현님이구요
시안디자인 편집은 비주얼지의 원희님이 하셨고 

 

[첫날 시안스케치 - 이 사진은 과장의 지위를 이용해 직원에게 마구 잔소리를 해대는 모습을

급 연출한 것입니다 ㅎㅎㅎㅎㅎ]

 


[첫날의 스케치모습]

 


[두번째날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위해 오셨당, 아이들도 와서 ]

 


[아이들은 매우 재밌게 하다가 하긴뭐 같은 일을 1시간정도 하라면 성인들도 힘든데

아이들은 힘들어 하다가 뭐 할거 없냐고 계속 물어본다

물론 다른 색상을 줍니다 조금은 각오도 하구요

하지만 이외로 별로 안 흘리고 잘합니다 홧팅 녀석들,

글구 팀장님께서 아이들에게 줄 선물을 마련했는데 보기 좋았습니다]

 


[바탕채색 중]

 


[바탕채색 중-젤 뒤에서 전체를 둘러보는 진행요원 아그리고 ]

 

[벽화작업은 결국 이렇게 나란히 앉아서 이저런 이야길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숨소리조차 멈추는 붓질이기도 하구요]

 

[아이들이 붓을 잡으면 너무 조용해집니다 안잡으면??

탁구공 구르는 소리 ㅎㅎㅎ가 납니다 ]

 

[모두들 꼼꼼 진지한 붓질...이런 붓질이 이곳 복지관을 이쁘게 꾸며줍니다]

 


[채색중]

 

[브러시 매니저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전날의 각오와는 달리 잡은 붓을 놓지 못하는 열정의 소유자]

 

[단체 기념샷-우하하하 나도 있당]

 

[가장 소중한 하늘배경을 맡아주신 분들 - 수고하셨습니다]

 

[인증샷 찍느라 여념없음 ㅋㅋㅋㅋ]

 


[역시 벽화작업의 마무리는 기념샷 ]

 


[멋진아빠는 이렇게 아이와 같은 높이로 맞춥니다 멋진아빠가 계속될것임을 믿어마지 않게 되는 굿!]

 


[오후가 되어 벽화의 마무리를 향해 다시 붓질, 열중열중]

 

[마무리채색, 마음에 안들면 곧바로 수정합니다

벽화는 어느 한사람의 작품이, 작업이 아닙니다 모두다 함께하는것이지요

그림은 그래서 계속 이야기속에서 수정되고 개선되고 좋아집니다]

 

[거의다 마무리가 되어 가네요]

 

[마무리중 그리고 지켜보시는 이 분들은?? ㅋㅋㅋㅋ]

 

[울 브러시 매니져....보단 역시 붓질에 열정을 다하여 보기 좋았다눈...]

 

[헐 완성사진이라는게 외려 흐리네 -암튼 완성사진입니다]

 


[완성 후 기념사진, 이게 진정한 인증샷!!]

 


[시안디자인편집부터 스케치작업 마무리 작업까지 계속 수고해주신 비주얼지 원희님

수고하셨어요 토닥토닥~!!!]

 

이번 LG전자와 이 벽화를 논의하는 중에 온양의 삼성전자와도 벽화그리기 진행이 이야기 중이었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타일벽화를 하기로 했는데 타일벽화의 비용을 좀 낮춰잡은듯..

그냥 벽화를 하기로  하신듯해서 천안의 아끼는 후배에게 연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