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미술프로그램◀/초등미술프로그램-마음성장미술교실

가오리 연 만들기, 날리기

왕거미지누 2012. 1. 31. 01:49

마음성장미술교실-연날리기

일시:2012.1.17

장소: 내일을 여는 교실 도서관, 신현초등학교

 

지난해 연만들기에서는 재료로 산 연에 들어 있는 스티커가

전혀 접착력이 없어서 망쳤기에 스카치테이프로 단단히 붙여야지 했고

단단하게 붙였으나 그래도 결국은 차가운 겨울하늘로 날리기에는

역시 접착력이 조금은 부실하였다

베트남갔더니 천으로 만든 연인데 천이 서로잘 붙어 있어서 좋아보였다

너무 만드는 연재료, 한심하다, 날리기에는 그냥 파는 연이 더 잘 나른다

 

고학년도 참여하여 연만들기

그리고 연날리러 갔다

운동에서야 겨우 나무도 없고 전신줄도 없고 해서 날릴만했다

어떤 연은 잘 나르고 어떤 연은 전혀 땅 바닥에 쳐박인다

연을 날리는데는 달리는 것은 금물인데 달리다가 오히려

땅에 처박힌 연으로 망가지는 빠른길이다

이번연들은 그래도 잘 날라줘서 다행이었고 바람도 불러줘서 더 다행!!

 

신현초 운동장, 연날리는 울 아이들 

 

신현초 운동장, 연날리는 울 아이들 

이제는 연이 하늘높이 올랐다

 

이렇게 높이 올라간 연

어지럽지도 않을려나 연 

 

이렇게 높이 올라가줘야 바람이 꾸준히 불어줘서 내려오지 않는다

연은 일단 어느정도 높이까지 올라가줘야 한다 

 

하지만 문방구점에서 파는 연줄은 그 길이가 짧다

어린 시절 연줄은 3합사나 2합사를 썼는데 연줄은 어마어마하게 길었다

멀리 높이 나는 것에 대한 열망이 얼마나 강했던 시절이었나

엄마한테 연줄 사달라고 보채고 또 헝클어진 연줄에

결코 끊기면 안되는 연줄인지라

엄마는 한밤까지 일일이 풀어주시기도 하셨다

 

내 뒤로 내가 날리고 있는 연이 보이시죠?

 

높이 올라가면은 연은 무얼 말하고 싶을까?

저 아래 아이들이 눈에는 보이기나 할까

내가 만든 연인데 연은 내가 만든것도 모르고 그냥 위로 오른다

 

연날리기는 저학년에는 적절하지 않다

성만이 정도가 적당하고

주연이도 열심히 잘 날렸으나

이게 좀 같이 해줘야 할것 같다

단체통솔이 안되는 공간이니 만큼

저고학년 묶음이면 좋겠다는 생각

 

난, 나혼자 놔둬도 연은 정말 잘 날릴수 있다

앗, 난 수업을 해야하는 선생인데

내 연날리기가 더 재밌으니 ㅡㅡ;; ㅋㅋㅋ

연이 잘 날라서 줄 풀었는데 묶여있지 않아

서연이 연은 하늘 높이 날아갔다

이건 아주 드문 현상이지만 연은 가장 높이 날랐을것이다ㅎㅎㅎㅎ

 

수업이끝나고 공부방으로 와서

연얼레는 다 챙겨서 서랍장에 넣고

연들은 그냥  ㅜㅜ 내연도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