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미술프로그램◀/초등미술프로그램-마음성장미술교실

마음성장미술교실-색종이로 봄을~

왕거미지누 2012. 3. 8. 09:59

마음성장미술교실-색종이로 봄을~

일시:2012.3.6

장소: 내일을 여는 교실

 

비가 이틀간에 걸쳐서 내렸다

3월이 되었음을, 봄이 왔음을 알리는 비가 왔다

원래의 프로그램은 종이접기이다

가지, 딸기, 오이접기 같은걸 색종이로 할까 하다가

오는 봄을 색종이로 맞이해보자는 차원에서 

색종이로 봄을 표현해보기로 바꾸었다

울 하늘이는 초등5학년때쯤 종이접기를 어찌나 좋아하고 잘하는지

종이접기 책을 두권 더 사주었는데 그걸 저가 좋아하는건 다 해보는 거다

와~~ 천재구나 종이접기 학원(가좌동에있음)을 보낼까 하다가 

중학교 가니까 전혀 손대지 않아서 참았는데 

요 1~2년은  방학이면 2주간에 걸쳐서 종이로 뭔가를 만들기도 한다 

공부안한다고 아내는 질색하지만 내가 보기에는 참 좋다 멋진딸!!


봄을 색종이로 표현하기에는 일단 그리는 것의 사고가 된다음

그걸 다시 색종이로 자르거나 오리거나 붙이는 것의 사고가 따라와야 한다

이지점에서 아주 어려워 하는 둘이 있다

누구냐고??? ㅋㅋㅋ 비밀! ㅎㅎㅎㅎ

새로온 세친구는 기대가 되는 풍부한 감성을 보여주었다 

앞으로 기대해 보겠당 




















시상을 하기로 마음먹었는데

이게 좀 불합리하다 

그냥 결과물로만 본다면 3학년이 단연코 유리하겠고

더구나 남자아이들보다 여자아이들이 더 미술에서는 표현이 진중하고 깊으니

시상식이란게 좀 많이 불합리하다고 본다

그래서 상품은 다 받도록 했다

뭐 어쩌다 하는 거지만 말이다


다음주에는 나가서 수업할 예정이다

나가자 나가자 벌써 노래부르고 있다

뭐 그렇게 나가고 싶어하는지 ㅎㅎㅎㅎ

다음에는 종이비행기 날리기다 우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