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공공미술-마을미술-참여미술

경기 고양시 일산재개발지구 벽화그리기- 담쟁이 지원

왕거미지누 2012. 5. 20. 00:48

경기 고양시 일산재개발지구 벽화그리기- 담쟁이 지원

일시:2012년 5월 7~8일

장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원일로 61번길 마을골목길

작업: 고양예고 벽화동아리 '담쟁이'

작업지원: 거리의미술

 

서울거미동에서 벽화제작교실을 진행하고 있음에도

이곳 일산서구에서의 담쟁이(고양예고벽화동아리)의 벽화작업을 지원하기 위해서

좋게 말해서 감독역할이긴 하는데 결국은 감독역할은 제대로 하지 못했다

좁은 장소에 너무 많은 아이들이 몰려 있었고 4개조였는데

(작업당시는 5개조로 받아들였다) 전체적인 각 조별로 신경을 쓸수가 없었다

결국 주로 4조쪽에서 작업을 주요하게 맡게 되었고 3조의 경우 벽이 기나

아이들이 각자 자기 공간을 맡아서 하고 있기에 개별적으로 모두에게 이야기하기에는

너무 이야기할게 많아 부답스러웠다

그렇지만 이런 작업은 하여튼 어찌됐등 그리고 자발성이라는 힘에 의해 마무리된다

벽화제작교실에서 수강생이셨던 행신동님도 이곳 담쟁이의 학부모였기에

같이 벽화제작교실을 빠지며 여기 작업을 하게 되었다 ㅎㅎㅎㅎ

 

아래 사진들은 내 핸폰사진도 있고 주로는 담쟁이게시판에 올려져 있던 사진들이다

 

 벽화작업을 위한 준비과정,

스케치하기 , 연필, 매직,크레파스 ..... 

 아직 스케치중입니다

 오전의 시간에는 스케치를 하고 있습니다

 스케치가 끝나고 드디어 채색, 1.2조는 보이지 않아

 남자 아이들을 중심으로

 여자아이들도 소중한 존재다

 

점심을 먹고 나서 쉬는 시간 아이들은 핸펀으로 뭔가를 ...왼쪽은 어머니 

 

첫날 바탕채색과 캐릭터 채색이 어느정도 끝나고

이 병아리의 바닥을 내가 색칠했다 마음이 얼마나 급했는지 붓이 보이지 않도록 붓질이었다

그런데 여기 조금하다보면 불러서 딴데가고 저기가고 ,,,,,,,정말 그냥 붓만들고 그림그리는 것이 좋다 ㅡㅡ;;

 

첫날의 작업을 마치면서 인증샷~!! 

 

 둘째날 작업모습

 둘째날 작업모습

 둘째날 벽화완성
 

 둘째날 벽화완성

 둘째날 손에 페인트칠하기 ?????????
 

 사진부분에 손바닥찍기

 

손바닥이 벽화가 되었다

앙징맞은 전기계량기함 ㅋㅋㅋ 귀염귀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