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미술프로그램◀/노인미술프로그램-미당생

미당생-OHP필름위에 그림그리기

왕거미지누 2012. 7. 2. 21:20

미당생-OHP필름위에 그림그리기

일시: 2012. 5. 30

장소: 협성양로원 1층  프로그램실

프로그램진행: 거리의미술

 

4월말까지 협성요양원에서의 프로그램을 마쳤다. 양로원에 해야했기에 어쩔수 없이 마감했다.

3월까지 하고 4월부터는 양로원에서 하기로 했는데 한문기샘이 부탁을 해서 1달간 더 하게 되었다가

정말 5월에서는 양로원에서 하였다.

이게 몇년간은 문화예술지원사업프로그램이었다가 올해부터는 순전한 자원봉사가 되었는데

흠, 재료비가 좀 들어간다. ㅡㅡ;;  시간도 일부러 내야하고 ...그런데 어머님들을 뵌지가 오래되서

이제는 안하자니 안하기는 정말 그렇다. 하긴 해야지, 더 많이 해야지.

내년에는 정말 좀더 파악하여 어디라도 지원요청서를 내어서 어르신과 함께 하는 시간이 단단해지길!

 

 

이번 프로그램은 OHP필름위에 스테인드글라스물감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먼저 종이에 그림그리기

이어 필름을 올려놓고 다시 그리기

진행을 맡은 멋진 썬파워선생님!
 


다들 매우 진지하게 그리시고 계신다

 


당신의 자화상이다

 


멋지게 초랑초랑한 눈매

 


이런 모습도

 


색칠하기 , 투명한 필름위에 투명한 물감으로 색칠하기

 

 

 

 


다들 멋진 당신의 모습을 그려담았다

 


무슨 말을 할까? 색상을 칭찬해드리고 꼼꼼하게 색칠을 칭한해드리고 크게 그려도 칭찬, 박수치기

 


보는거 마다 다 멋지니 다른말을 할수가.....내눈에만 이리 보이나 ㅋㅋ

 


다보셨죠? 모두다 멋진 그림입니다

 


완성된 그림이 붙은 유리창, 스테인드글라스물감은 유리에 그리는 물감이죠

다만 직접유리에 그리기 어려우신 당신들께 유리와 같은 OHP필름에 그린것뿐이고

원래의 의미대로 이렇게 양로원의 유리창문에 이렇게 붙어 늘 당신들과 함께

생활하시고 계시겠지요!

이건 작품전시중입니다, 여긴 전시실이 되겠구요 ㅎㅎㅎㅎ

 

그리고 이건 지난주에 했던 이어붙이기 그림이당

선긋기가 작년아니시다 ㅎㅎ

 


디테일한 선긋기는 그곳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이 도와줬다고 판단된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