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미술프로그램◀/청소년미술-show me the 뭐니?

show me the 뭐니 02-나의 이십년후 타일그림그리기

왕거미지누 2017. 4. 9. 08:25

show me the 뭐니 02-'나의 이십년후' 타일그림그리기 

일시: 2017년 4월 7일

장소: 십정지역아동센터 

참여: 문일,민혜,수민,영준,민호,현호,현서,성현,영섭 / 고양이, 나나, 왕거미


긴급하게 편성된 타일그림그리기입니다.


[나의 꿈 타일벽화그리기]

(1) 나의 꿈 밑그림 그리기

 1) a4종이에 미리 준비한 나의 꿈을 타일에 연필로 옮기기

(2) 물감으로 칠하기

 1) 주의 사항을 숙지시키고 밑그림 위에 칠하기


나의 꿈 그리기 주제로  진행 된 타일그림 그리기는 

시간 제약으로 미리 아이들에게 스케치 숙제를 내줬다. 

타일에 그리는 그림과 가루로 만드는 물감으로 수업 전부터 흥미로워했다. 

타일그림 그리기 주의사항과 붓으로 칠하기가 어려운 부분으로 

꿈이 바뀌고 스케치와 달라지는 아이들이 많았으나 

수업의 과정 자체는 즐거워했다. 

황민호학생의 경우 끝 마무리가 본인 맘에 들지 않는다며 

그림을 지워버렸는데, 

스케치와 똑같지 않다는 이유로 

본인만의 세계와 완벽을 추구하는 성향이 있는 듯하다. 

만들어진 그림은 구워진 후, 배곳 외부 벽에 부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