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미술프로그램◀/청소년미술-show me the 뭐니?

show me the 뭐니 04-고마워 나의 손2

왕거미지누 2017. 4. 21. 20:22

   show me the 뭐니 04-고마워 나의 손2   

일시: 2017년 4월 21일

장소: 십정지역아동센터 

참여: 문일,민혜,수민,영준,민호,현호,현서,성현,영섭 / 고양이, 나나, 왕거미

내용: 석고로 뜬 나의 손 채색하고 손에게 편지쓰기


지난번에 이어 내손아 고마워 ㅡ시간이다.
석고뜬거에 채색하기.
자기손에게 편지쓰기.
투덜대기도하지만 이쁘고 순수한 친구들이다.  

- 지난 시간에 석고붕대로 뜬 손에 아크릴로 그림을 그리는 수업이었는데, 

이 과정에서 지난 시간에 했던 스케치 주제가 바뀐 친구들이 있었다. 

붓으로 칠하는 과정, 꾸미는 과정을 지루해하거나 어려워하는 듯 했다. 

민호의 경우 색을 여러 번 덮는 과정으로 옆에 나오는 색색의 층을 표현했고, 

문일이는 클레이를 이용해 아이언맨 손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수민이는 스케치와 같이 손바닥의 지문과 주름을 세밀하게 표현하며 

높은 관찰력과 지구력을 보여줬다. 

재밌던 작업은 민혜의 작품으로 잠을 많이 자고 싶은 자신의 마음을 

손 마디마디에 달의 시간의 흐름을 표현한 작품이다. 

 아이들이 손에게 남긴 편지 안에는 장난스러운 모습 뒤에 있는

순수하고 진지한 모습이 담겨있어 선생님들이 큰 감동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