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미술프로그램◀/청소년미술-show me the 뭐니?

show me the 뭐니 03-고마워 나의 손1

왕거미지누 2017. 4. 14. 23:00

   show me the 뭐니 03-고마워 나의 손1   

일시: 2017년 4월 14일

장소: 십정지역아동센터 

참여: 문일,민혜,수민,영준,민호,현호,현서,성현,영섭 / 고양이, 나나, 왕거미

내용: 창작활동에 좋은 도구가 되는 나의 손에 대해 생각하기


- 고마워 나의 손 밑그림 그리기

-- a4종이에 손을 대고 손 모양을 그린 후, 그 안에 나의 손에 담긴

    이야기 그려 넣기

- 색연필로 꾸미기

   석고부조 위에 그려질 이야기를 상상하며 밑그림 위에 색칠하기

-석고뜨기

-- 손에 일회용 비닐장갑을 끼고 그 위에 석고붕대로 손 모양뜨기

-- 주의사항 지키기/ 따뜻한 물 사용 /손  움직이지 않기


 만약 손이 없다면?에서 시작한 수업. 신체 중 나에게 가장 많은 도움을 주는

 ‘손’을 주제로 나의 손에 대한 고마움=나의 신체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는 수업이었다. 

입체물로 만들어지기 전 디자인스케치 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이 있었으나 

대체적으로 글씨로만 표현한 아이, 마디마디를 시간의 흐름으로 표현한 아이 등 

재밌고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겼다. 

남학생 위주의 고학년 아이들로 수업 재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석고 붕대로 손 모양을 뜨는 수업을 즐거워했다. 

다만, 오랜 시간 한 손을 움직이지 못해 고통스러워하기도 했는데 

웃으며 잘 견디고 나온 결과물에 대해 만족했다. 

세밀한 마무리가 필요한 작업이고, 

한 손으로 작업하기가 어려워 선생님들의 손이 많이 필요했던 수업이었다.

























마지막 정리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