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타일벽화-타일그림

서울 대모초 타일그림그리기 '꿈으로 세상을 채우다' 프로그램 진행

왕거미지누 2019. 7. 10. 17:12

서울 대모초 타일그림 '꿈으로 세상을 채우다'그리기 프로그램진행

일시: 2019.7.10
장소: 서울 대모초등학교 과학

참여: 4-1,6-1, 과학동아리 등

진행: 거리의미술(루시퍼,동화책) 


타일그림그리기를 할때 

이름을 적지 않도록 해달라고 하는 경우는 

인천의 00초등학교와 00초등학교만 그랬는데 

이학교에서도 이름을 적지않도록 지도를 해달라는 요청이 있었다

나의 꿈 그리기를 할 경우는 반드시 이름을 쓰도록 하는데 

이 타일그림그리기 프로그램은 어떤 목적사업으로 채택된게 아닌가 싶다.

가령 금연관련한 그림그리기 프로그램의 경우는
굳이 개인별 이름이 필요하지 않을수도 있다시피 말이다. 

현관에 특정벽면에 부착할 예정인데 

그 벽에는 무슨 다른 디자인을 해서 부착하는게 아니라

격자식 형태에 칼라타일과 조화를 이루도록 해서 부착하는 게 좋을것이다.


타일그림그리기 프로그램의 진행모습


타일그림그리기 프로그램의 진행모습


타일에 연필로 밑그림을 그리고 나서 

타일안료로 채색을 하고 연필선 부분은 짙은 색상으로 다시 붓으로 그어준다

열심히 하는 아이들에게는 이번 주말을 지나면 깜짝 놀랄 이벤트가 생길것이다.

1층 현관이라 아이들과 교직원 통행이 많은 곳이라 

주말에 부착시공작을 하기로 되어 있기에

월요일에 자기 타일그림이 붙어 있는걸 만나게 될 아이들의 탄성을 

생각만 해도 즐겁네. 애들아 기다려봐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