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이진우의 이것저것◀/이진우의 작품&전시

[수채화] 산곡동연작-골목

왕거미지누 2021. 7. 20. 22:58

이진우의 산곡동연작-골목

이진우의 열우물연작-골목  / 50*25cm / 2021 / 종이에 수채


오래묵은 스케치 종이라서 붓질을 더하면 금방 떠 버린다.
그래서 붓질을 여러번 한 벽의 표현은 종이가 떠버려서
시멘트 느낌을 내는데 오히려 잘맞는거 같으다.
스케치북이 작은 크기인데 스케치를 팠고 붓 질도 또 파는 바람에
여러 날 걸려서야 마침내 마치게 되었다.

그림속 동네는 이곳 화실이 있는 부평구 산곡동 골목이다.
그림그리다 말고 아까 저기인가 가봤더니 아니다.
뒤에 공사장의 망 색상이 뚜렷한곳이라 생각들어 갔더니
지금은 아파트를 짓고 있는 곳이 20층 이상 엄청 올라가서
어딘지 찾을수가 없었다. 나참 동네를 그리고 있으면서
저기가 어딘지 모르다니 말이나 되냐고?ㅎㅎㅎ

이걸 마쳤으니 좀 더 큰종이에 그려야겠다.
제목도 이미 나온 그릴게 있다.
'냉정과 열정' 혹은 '전기세와 기름값'
뭐 이런 제목의 그림을 20호 크기로 그릴려고 한다.
(미리 말이라도 해 놔야 그릴거 같아서 ㅋㅋㅋㅋ)

 

이진우의 산곡동연작-골목  / 50*25cm / 2021 / 종이에 수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