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2/04/30 3

김원주조형 방문하다

김원주조형을 방문하다 2022-4-29 강원도 고성에서 벽화강의를 마치고 달려서 여주에 사는 원주형네로 갔다. 혹시나 변했을까 걱정했던 원주형네 앞 논들은 그대로 있었다. 형도 순복씨도 여전하게 여전하였지만 내가 보고싶은 것은 형네부부였지만 또한 집앞 논들과 논뚝이 만들어내는 선을 보고 싶었다. 이야길 하다가 사는 이야기, SNS 이야기, 수제맥주 ...이저런 이야길 한참 하고 다시 인천으로 왔다. 산아래 동네 그아래 논이었는데 바로 옆에 고속도로가 생기면서 개구리소리만큼 찻소리도 들린다 무논,,, 모네기는 아직이지만 논물은 가둬둬야 하는 시절이다 김원조형이다. 직접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만든 건물에는 형네부부의 애정이 곳곳에 배어나온다 형과 형을 사진찍은 순복...부부의 모습이다 수제맥주를 하는데 나야 ..

2022고성자활 벽화직무교육6- 미리 그려보는 벽화

2022고성자활 벽화직무교육6- 미리 그려보는 벽화 -2022-4-29 -주은,정아,진호/팀장님, 왕거미쌤 1.시안선정 2.시안스케치 --축도를 배제하고 --마스킹 활용시 스케치하기 3.조색하기 및 조색팁 --진한색, 면적 넓은 곳은 조금더 밝게 --조색에서 면적산출- 1리터 2회 도색시 6~8제곱미터 --화판의 면적을 산출하기: 1.8*0.9=1.62제곱미터 4.채색하기 및 채색순서 --대소법 --연진색법 --후전법 --상하법 5.채색 후 소감 --진호: 바로 벽화 들어가기 전에 미리 해보는 것이 좋다 비와서 하게 되었지만 미리 연습해보는 것이 좋고 다들 잘하였다 --주은: 먼저 연습한 것이 좋았고 노하우가 생겼다. 비와서지만 연습으로 시안스케치를 해봐서 좋다 --정아: 연습이 도움이 됐고 만족하게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