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2/11 12

가좌동 벽화제작중

[인천 가좌동] 옛이야기가 있는 가재울거리 벽화 -벽화채색중 2022-11-10 ~ 12-11 거리의미술: 이조썬정고팀, 이외에도 이욜과 양작가와 몇몇이 함께 해주었습니다 여전히 작업중이고 여전히 여러날에 걸친 사진들입니다 벽면이 너무 골져 있어서 진도가 정말 안나가지기는 합니다만 그래서 일일이 붓질합니다 이제는 골롤라도 미니롤라도 불가능하고 오직 붓질만 가능합니다 여전히 주민들의 호응은 아주 좋습니다. 심지어 제가 결코 강요한것은 아니지만 수고한다고 해주십니다 특히 어르신들께서 말씀해주시는 것은 정말 좋다고 느끼고 있구나 하는 그마음을 그대로 전달받았습니다 우후~~ 나다. 주로 사진을 내가 찍다보니 내가 없어서 이렇게 한장 건져봤다. ㅎㅎㅎㅎ

[인천 가좌동] 옛이야기가 있는 가재울거리 벽화 -배경채색중

[인천 가좌동] 옛이야기가 있는 가재울거리 벽화 -배경채색중 2022-11-10 ~ 12-11 거리의미술: 이조정고팀, 이외에도 양작가와 몇몇이 함께 해주었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여러날에 걸친 사진들입니다 벽면이 너무 골져 있어서 진도가 정말 안나가집니다 그래서 일일이 골롤라질하거 붓질하고 스케치도 스케치지만 채색이 정말 빡센 손목질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벽화를 그리고 있으니 지나가시는 시민들께서 매우 좋아라고 해주십니다 벽청소만 했을때에도 바인더칠, 바탕칠만 했을때에도 바탕색이 들어가니 더더욱 밝아졌다라고 좋아해주십시요 사탕을 주셨는데 아낀다고 호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하하하 제 입속으로죠. 어딜가겠어요. 여러날에 걸쳐 조금씩 조금씩 진행해가는데 그럼에도 변화하는 모습들이 눈에 ..

[공지] 나무판벽화 및 포맥스그림 벽화제작방법 및 비용

거리의미술에는 타일벽화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인데요 실내일 경우 반드시 타일에 그리고 가마소성까지 하지 않아도 되는 타일벽화보다 비용이 덜 드는 방법이 있으니 그 대안이 나무판, 포맥스를 활용한 벽화이겠습니다. 이에 대한 제작방법, 제작비용에 관한 글이 있습니다. 다 읽고나서도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해주십시요. 010-2975-7275 왕거미 이진우입니다 streetart@hanmail.net 메일로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가>>나무판,포맥스 벽화의 제작방법 -나무판 혹은 포맥스 선정 -아크릴 그림그리기 -벽면시공 혹은 액자시공 -부착시공 후 코팅, 혹은 코팅후 부착시공 나>>나무판그림벽화, 포맥스그림벽화 제작비용 안내 -나무판그림+벽면부착, 액자식 부착 -포맥스그림+벽화후 부착 -------------..

제6회 수채화마을 정기전시회 오픈식

제6회 수채화마을 정기전시회 오픈식이 어제 있었습니다. 새로 옮겨갈 화실,창고의 도장작업을 루. 동준작가와 함께 하다가 오픈행사에는 늦었습니다. 함께 전시를 하는 거미동의 로즈풀도 있었고 전시작품에 꽃한송이를 붙여준 김실장도 왔고 물론 아주 많은 수채화마을의 여러분들도 반갑고 다들 고맙습니다 서로 그림을 그리며 사는 모습 자체가 보기에 좋고 감동입니다. 정수창샘, 손다영샘, 김의상샘, 진미례샘과 툇마루된장예술에서 저녁을 하고 바로 앞 인산인해에서 맥주 대신 진하게 우려낸 대추차를 마셨습니다. 장소의 조건이 다같이 앉아서 담소를 나누지는 못해도 그래도 옆테이블, 옆옆테이블 다같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멋진 그림들이 많은 인사아트프라자 3층 수채화마을 6회정기전 시간이 되시는 님들께서는 반드시 가보십시요. ..

제6회 수채화마을 정기전시회 디피날 모습

2022년 제6회 수채화마을 정기전 디피날 모습 2022년 제6회 수채화마을 정기전 일시: 2022년 11월 9일(수)~11월 15일(화) 장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34-1 인사아트프라자(3층) 초대의 날: 2022년 11월 12일(토) 오후3시 오전 일찍 작품만 액자공장에서 찾아서 전시관에 가져다 놓았다. 오후에 디피할때는 다른 볼일을 봐야했기에 그림 두점을 놓고는 바로 종각역으로 해서 인천으로 왔다. 오픈때 보는 것으로~!!

[인천 가좌동] 옛이야기가 있는 가재울거리 벽화1-고압세척

[인천 가좌동] 옛이야기가 있는 가재울거리 벽화1-고압세척 2022.11.9~10 옛이야기가 있는 가재울거리 벽화가 드디어 시작하게 되었다. 물론 지금은 벽청소만 한다. 올해 2월부터 시작된 벽화였는데 이저리 알아보다가 결국 페인팅벽화로 방법을 수정하기로 하여 벽청소부터 시작하게 되었다. 벽이 높이 1.8*180m지만 골이 있어서 실제 면적은 이보다 2배 가까이 되고 벽청소 또한 앞면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에서 골고루 쏴야해서 시간더 더 걸린다. 그래도 물텡크가 있는 차량이라서 다행이다. 세척전 벽면 고압세척중 세척중, 나도 뿌려보았는데 물때, 찌꺼기, 물이 튀어 내얼굴이 아예 시컿게 이끼때가 가득해졌다. 다행히 내가 못봐서였지 봤더라면 ㅋㅋㅋ 묵은때를 벗겨낸 느낌 우화~~~ 짠!! 벽청소중 청소를 마친 벽..

[수채화] 가을공원의 빛깔

[수채화]가을공원의 빛깔 가을공원의 빛깔 / 41.5*30.5cm / 수채화 / 2022.11 날이 아침의 차가움에 비하면 그래도 따뜻한 편이었다 그러니깐 옷을 여러벌 껴입었다고 하는 이도 있었다는거 ㅎㅎㅎ 2001아울렛 앞에서 공사를 하느라 신촌사거리에서 25분이상 서 있었다. 덕분에 인사를 하지도 못하고 그림을 그리게 되었다. 두루미샘은 파레트를 기다리면서 포켓파레트의 붓과 색상으로 가을을 유혹적인 색상으로 담아 내신다. 모두들 그림을 내놓으니 이맛에 사생을 하는거 같다 나는 부족함에도 그래도 그렸으니 내놓는다. 누가 색채를 더 고민하라고 하는데 전격 동의한다. 가을을 담아보네~!!

상동호수공원의 빛깔

인천사생작가회 사생-상동호수공원의 빛깔 일시: 2022-11-05 장소: 부천시 상동호수공원 참여: 이기선 회장 외 17명 날이 아침의 차가움에 비하면 그래도 따뜻한 편이었다 그러니깐 옷을 여러벌 껴입었다고 하는 이도 있었다는거 ㅎㅎㅎ 2001아울렛 앞에서 공사를 하느라 신촌사거리에서 25분이상 서 있었다. 덕분에 인사를 하지도 못하고 그림을 그리게 되었다. 두루미샘은 파레트를 기다리면서 포켓파레트의 붓과 색상으로 가을을 유혹적인 색상으로 담아 내신다. 모두들 그림을 내놓으니 이맛에 사생을 하는거 같다 부족함에도 그렸으니 내놓는다. 누가 색채를 더 고민하라고 하는데 전격 동의한다. 다음일정을 이야기하시는 이기선샘 ~!!

이태원 참사 희생자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이태원 참사 희생자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이번 참사의 원인을 찾고 그 책임자들을 처벌해야한다. 세월호의 원인과 처벌이 제대로 되지 않아 국민을 여전히 죽이는 학살이 계속 일어나고 있다. 학살을 멈추도록 국민이 나서서 살인마들을 처벌해야한다고 생각한다. ===================================== 위글을 올리고 나서 아래와 같은 글을 받았다. 그러나 여전히 국민을 죽이려는 자들에게 안전을 이야기하고 안전하게 하라고는 해야겠다. 그리고 학살을 하려는 자들을 처벌하지 않으면 여전히 우리 국민이 죽어나갈것이기에 언제든 처벌해야한다고 생각한다. ===================================== 안녕하세요? 카카오 티스토리 서비스 담당자입니다. 10월 29일 서울시 용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