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3/04/09 5

거리의미술 개소식 - 그저 감사합니다

거리의미술, 이진우화실 개소식 -2023.4.9 11시 -인천시 서구 율도로16번길 28 지하상가 -참석: 거리의미술( 왕거미, 김실장, 루작가, 동준작가, 이욜) 우리동네목공방조합 조병하샘 민예총미술위(도지성회장, 이월례작가), 윤향미희작가 인천민예총 최금예 부이사장 부평문화재단 이찬영 상임이사 벽화전문봉사단거미동 이정하하하 인천사생작가회 오창선샘 어제는 구월동 배꽃사생을 다녀오는 탓에 김실장이 미리 여러가지를 준비해주었습니다. 나는 좀 뭐 어찌 되지 않을까 였는데 그래서 가급적 사람들이 오지 않도록 뒤늦게 알리고 그런데 나보다 더 준비해줘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스파클링 와인을 조금 마셨는데 ㅎㅎㅎㅎ 훅~~ 올라오드라구요 다행하게도 커튼을 걷어놓으니 바깥이 보입니다. 신석초 사철나무 이파리가 연두빛으로..

하하와 절벽마을

하하와 절벽마을 -2023.4.4 하하가 여러날전부터 괜찮은 장소가 있다고 쏜다고 하였다 물론 난테만 쏘는건 아니고 동화책실장언니에게도 쏜다고 했었다 그리고 하하의 아찔한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도 그나마 해결이 되서 다행이지만 인천에서는 세사람이 세상을 뜨는등 사회문제가 된 일이다. 하하가 화실로 데릴러 왔다. 곧 경기도로 이사간다고 마지막 서울에서의 발걸음이라고 한다. 그리고 김실장네 단지정문에서 픽업하여 창신동으로 이동하였다. 창신동인데 열우물마을같기도 하고 그래도 서울이라는 업그레이드 된듯하고 절벽마을 부근에 위치한 가게에서 파스타? 라던지 하는 음식을 먹었다 음식은 다 맛있었지만 신기한게 내가 소수를 싫어한다고 했는데 풀때기 맛이라 그냥 집어들고 주섬주섬 씹어먹기도 했다 전망이 좋은 카페에서 도시..

배꽃사생

[수채화] 배꽃의 노래 -인천사생작가회 벙개사생 -2023.4.8 -인천 남동구 구월동 -참석: 이기선위원장, 오창선샘, 조규성샘, 이근자샘, 박시내샘, 이진우님 -점심은 인근 청수옥에서 육칼 구월동 미추홀도서관을 지나면 배밭이 여럿 있어서 지금 한창 배꽃이 피어있다. 인천사생작가회 샘들과 함께 그리다. 햇살도 좋고 바람도 보드라운 살결처럼 분다 배꽃은 맑고 밝은 햇살을 받아 반짝반짝 빛난다 바로 옆 밭에서는 할아버지랑 할머니께서 밭울타리에 있는 엄나무의 순을 따신다고 하셔서 같이 열심히 땄다. 가시찔릴까봐 조심조심하고. 두릅순이 데쳐서 초장에 찍어 먹으면 맛있기는 하다. 배꽃도 엄나무도 다 좋은 날이었다. 다만 나는 경치좋은 풍경을 그리고 싶은 마음은 많지 않다 열우물마을의 골목과 집들 산곡동의 골목과..

[인천계양] 소풍호텔 옥상 벽화'쿨파티'제작

[인천계양] 소풍호텔 옥상 벽화'쿨파티'제작 2023.4.6~8/3day 디자인&작화: 거리의미술 ,김성자, 조형섭,정동준 이 작업은 도우회 이진식회장님께서 연결해주셨다. 현장방문후 시안디자인을 2종 보내드렸더니 쿨파티로 결정하였다. 작업을 하는 중에 호텔매니져은 매우 마음에 들어하신다. 다만 창문을 앞선 작업자가 아이소핑크로 막은탓에 여기에 벽화를 하는 입장인지라 향후 크랙이 생길수밖에 없음을 매니져에게 고지하였다. 방수용 석고보드로 막았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문제의 아이소핑크로 막아놓은 창문 사진이 어둡게 나와서 포토샵에서 열심히 밝게 해보았다 실제로는 아주 괜찮게 나왔다눙.

서구미협 정기전 [WW2099展] 전시알림

2023-서구미술협회 정기전 제16회 [ww2099展 색깔로 서구를 물들이다] 전시알림 ▶전시기간: 2023.4/12(수)~4/18(화) ▶오 프 닝 : 4/12(수)오후6시-서구아트갤러리 ▶장 소 : 서구문화회관 1층 아트갤러리 올해 초 가입했던 서구문화예술인회 미술협회에서 회원정기전인 ww2099展 "색깔로 서구를 물들이다"전시를 갖는다. 나는 지난해 여름에 그린 고흥연작 -해섬을 출품전시한다. 고흥연작-해섬 / 75*53cm / 종이에 수채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