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공공미술-마을미술-참여미술

또래모아지역아동센터 벽화 및 벽면 도색 진행

왕거미지누 2010. 6. 18. 19:43

또래지역아동센터 벽화 및 도색작업 진행

일시: 2010년 6월 10일

어디서: 인천시 남구 도화3동 또래모아지역아동센터 

참여: 포스코건설봉사단 / 진행: 거리의미술 / 기획: 기아대책 인천지부 / 후원:포스코 건설 

 

기아대책?

기아자동차에 먼일이 있나, 대책위가 생겼나 아니면  기아(야구팀)가 못하고 있으니 대책위가 생겼나

뭐 이런 생각이 들었다

아니란다

기아? 그런데 홈페이지에 가보니 전세계에서 일하고 있다, 좀 이해가 된다

너무 한정적으로 생각해서 살짝 미안했다
또래모아지역아동센터에 포스코봉사단이 와서 뭐뭐를 하는데

선생님께서는 벽화를 진행시켜주세요 라고 한다 

 

[자요~물감칠은요 이렇게 이렇게 하셔야해요!!]

 

[물감조색은 벽화장이가 하고 포스코봉사단 세사람이 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채색중....왼쪽에는 기아대책 선생님]

 

[오~~ 여전히 채색중이네요 ]

 

[포스코봉사단은 아주 열심히 합니다 베란다 도색을 멋지게 했습니다]

 

[ㅋㅋㅋ 기아대책 채미혜간사님 , 키가 저보다 크지 않아요 ㅎㅎㅎㅎ

아주 엄청나게 많이 통화를 해서야 이번 일이 됐다는거 ...]

 

[이번 또래모아 작업에는 포스코건설 사장님께서 오시기로 하여

소중한 &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습니다]

 

[포스코패밀리봉사단이라는 조끼를 입고  수건을 두르신채 채색중입니다

카메라 촬영도 하고 있구요 !!! ]

 


[사장님께서 열심히 하실수 있도록 일부 자리를 비워놨다는거

아주 멋진 선택이었지요, 하지만 채색이 끝나시고 더 칠하실데가 없느냐고 하셔서 살짝 당혹 ㅎㅎㅎ

저는 그냥 촬영만 하실줄 알았는데 막상 열심히 하시니까 어~~ 하였습니다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시는 모습은 누구든 보기좋습니다 ]

 

[이번 봉사에는 하루종일 촬영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저 여자분은 리포터입니다 정말 조용하게 계시다가 딱 촬영때만 강호동 유재석처럼 말씀하시는데

너무나 감탄스러운 프로정신이지요

벽화그리기도 좀 느슨하다가도 팍!! 해버리기도 한다면 좋을텐데 ]

 

[먹을걸 주문해서 드디어 먹을게 ....그런데 다들 조금만 드시드라구요

소품이 많이 남았어요 촬영이 끝나고도 대부분의 음식이 그대로 남았답니다

너무 더워서였을겁니다  수박만 맛있게 먹었어요

수박짱! 수박이 좋아 수박이 좋아 수박이 좋아 좋아좋아좋아 수박이 좋아 맛있어]

 

[메인행사이죠 단체사진 ㅎㅎㅎ

저붓은 저의 컨셉이었습니다, 저랑 포스코사장님, 또래모아지역아동센터 시설장님의 붓을든

..너무 자연스럽게 촬영을 의식하고 만다는]

 

하루에 끝내기에는 조금 만만하지 않았슴에도

너무 열성껏 하셨던 포스코패밀리봉사단 여러분들

그리고 정말 봉사단이 간뒤에도 남아 힘을 써주신 기아대책의 세분

그리고 벽화를 말그대로 아이들에게 멋진 선물이 되도록 예술적 열정을 쏟아 벽화장이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특히 사진에는 전혀 보이지 않는데

지역아동센터 벽면을 전체로 아주 이쁘게 그린색으로 색칠했거든요

그어디서도 나오기 힘든 붓터치가 있는 벽면이랍니다

근데 사진에는 없어 ...사진찍는 사람들의 마인드문제야

멋진벽은 그냥 벽으로 보고 사진도 안찍다뉘 ㅡㅡ;;

글치만 하여튼 암튼,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선물,

깜작놀랄 선물이 되었을겁니다

 

아~~ 포스코건설사장님

제가 부탁드린거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제가 무신 부탁을 했냐구요??

이렇게 말했죠...

 

저기 사장님 저희 거리의미술좀 도와주세요!!

라고

푸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