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열우물길이야기◀/2010-열우물문화제

고갯마루 벽화 밑그림

왕거미지누 2010. 8. 24. 04:31

열우물길프로젝트 -고갯마루벽화밑그림

 

2008년 고갯마루 벽화 밑그림을 하려고 찾은 동네 밤풍경사진은

해상도 500으로 찍어서 제대로 보이지가 않았다

그걸 다시 필터까지 줘서 해놓은 밑그림을 보고

직접 벽화작업하는 이들은 엄청 말들이 많았다

"대체 이거 밑그림이야 뭐야 뭐가 보여야 그리지"

벽화작업을 위해서는 결과물이 포토샵 필터링이라고 하드라도

적어도 벽화를 하는데서는 선명한 사진이 필요했는데

애초에 선명한 사진이 없었다

있었다면 굳이 필터를 줬겠는가

 

올해는 ^^

사진하는 광식이가 있다 ㅎㅎㅎ

비오는 밤에 찍은 사진인데도 대낮에 가깝게 훤한 사진이 나왔다

사진기가 좋기는 좋다 후헐~~ 광식이가 좋다

벽화밑그림은 바로 이것이다

 

 

그런데 이 그림 누가 그리지?

암튼 아~~ 이걸 누가 그릴까나

나? 밑그림했으니까

과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