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섬공공예술 장봉도프로젝트

장봉도프로젝트 '마을벽화 - 그물손질그리기'中

왕거미지누 2011. 10. 24. 08:27

장봉도프로젝트 '마을벽화 - 그물손질그리기'

일시: 2011.10.22~ 아직 작업중

장소: 장봉1리 장봉로26번길 고영일님 댁 담장

내용: 고영일님이 주신 30년전의 모습의 자료사진속의 한장면

 

그리는 도중에 입고 있는 옷을 보니 선원이라고 하신다

선원??

예전에는 목선에 선원을 두었다고 한다

지금이야 아마도 모두들 자신의 배를 타는 것 같고
외려 지금은 낚시꾼을 태우는 배이기도 하다

 

아래 그림의 원본사진은 이 게시판의 어딘가에 있다우 ㅋㅋㅋ

 


스케치가 막 끝나고 섬과 바다를 채색중

 


점심먹고 방앗간 앞에서 쉬는 사람과 벽화를 구경하는 사람

 

점심 먹고 바로 앞에서 망둥어 낚시

 


물이 맑아서 무는게 바로 보입니다

근데 이거 잡아서 뭘~~ 놔줄거면서 잡는 이유는??

남자라는 종족의 특성은 사냥이 주특기이죠

더이상의 의미는 없어요 종족특성이죠 ㅋㅋㅋ

 


벽화를 그리는 집 어머니께서 내어주신 맛난 고구마랑 감홍시 ㅋㅋㅋ

 


썬파워에게 자랑질하려고 찍은 인증샷 ㅋㅋㅋㅋ

 


작업중 -위에서부터 아래로 완성해 내려옴

 


민규는 자전거도 안빌려주면서 옆에서 자전거 타고

 


민규 흥~!!

다행이도 유진이가 자전가 타고 와서 그 자전거로 마을을 한바퀴 휭 돌았다 야호~!!!


뱃시간이 다가오자 마음은 급해지고

민건이가 와서 뱃시간이 됐다고 한다 후닥닥 붓도 못씻고 붓 망치는데 쩝 ㅡㅡ;;

 


마지막 배 이외로 차량은 한산하다

 


장봉바다역이라는 이름의 매표소

배가 아니라 물위를 날으는 기차???

황금물고기들이 뱃가에 몰려있는 듯

 


황금물고기만 보인다

 


장봉도 선착장에서 출발

저기 가다가 왼쪽 신도의 선착장에 들렀다가 영종도의 삼목선착장으로 간다

뭍과 연결된 영종도는 이제 섬이라기에는 좀 육지같다

여름의 여섯시는 훤했는데 이제 여섯시배를 타면 깜깜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