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미술프로그램◀/초등미술프로그램-마음성장미술교실

공동그림그리기

왕거미지누 2011. 12. 3. 10:57

마음성장미술교실-공동그림그리기

일시:2011.12.2
장소:내일을 여는 교실 도서관

 

하하하 이번 프로그램은 공동그림그리기인데

이미 이건 자주 하고 있는 것이고

중요한 것은 가위바위보 입니다 모든것은 ㅋㅋㅋ 가위바위보 !!

모둠구성도 가위바위보입니다 ㅎㅎㅎ

*숲속나라
*바다

*석남체육공원
*선생님 그리기

이렇게 네가지를 가지고 네모둠으로나눈후 모둠이 그리는 것입니다

종이도 초록과 하양이고 가위바위보 ㅋㅋㅋ

그래서 세모둠은 초록 한모둠은 하양

 


모둠별로 그리고 있습니다

 


혜리는 인기가 워낙 많아 결국은 혜리랑 모둠을 하겠다고 가위바위보를 한것입니다

 


왜냐구요? 당연 혜리랑 하면 결과가 좋습니다

좀 놀아도 혜리가 다 알아서 합니다

혜리는 실제로 매우 잘 합니다 그림말고도 다 잘하는 편입니다

이런 혜리와 한 모둠이라면 그야말로 편하고 결과도 좋은거죠

 


이렇게 결과가 좋습니다 석남체육공원을 잘 그렸습니다

 

숲속나라를 그리는데 해를 그릴수 있느냐 묻더군요 해,

그림속에 태양은 어떤 아이들에게는 반드시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숲속을 그리는데 해가 보이겠니? 물었더니 안보이겠다고 넣지 않겠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리는 속도가 상당히 늦습니다 하나스케치하고 채색하고...
전체의 스케치를 하고 채색하면 좀더 빠를수도 있겠다고 했지만 둘다 그리는 것에 좀 조심스러워하는거죠
 


완성된 그림입니다 숲속나라가 아니라 숲속 동물나라로군요

종이의 바닥선이 땅이 되는 이 진실은 내년쯤에는 바뀌겠지요 ㅎㅎ

 


이모둠은 바다를 그리는 것인데

 

주로 민우가 채색합니다 재훈이도 하고 싶어하지만

스케치를 민우가 쓱쓱 해놔서 막상 하는게 좀 어려워 하여 선생님 옆으로 자꾸 옵니다 ㅎㅎㅎ

그래도 채색은 둘이서

 

이렇게 채색을 했습니다 다양한 이야기들이 있네요 ㅎㅎㅎ

 


이 모둠은 가위바위보 결정으로 선생님을 그리는 것인데

뭐? 당연 저죠 그런데 저를 그리는 것보담 전샘을 그린다고 해서 ㅠㅠ

전샘 긴급 모델로 나서서 옆에 왔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전샘을 담고 있네요 ㅎㅎ


완성, 제눈에 보기에는 완벽한 극적인 리얼리티 전샘입니다만

전샘은 아니라고 하네요

하지만 미술샘인 제가 그렇다고 하면 그런거죠 ㅋㅋㅋㅋ

실제 전샘보다 더 멋지게 그려놓았습니다 ^0^/

 

담주에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나가기로 했습니다

산에 가기는 좀 그렇구

들로 가려고 합니다 가까운 들이라 흠

경서동 어디쯤 가보려고 합니다

애들아 그래 이제 나가자~!

그간 나가자고 애들이 노래를 불렀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