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공공미술-마을미술-참여미술

인천 장수동 행복한 마을만들기- 해바라기와 야생화 벽화

왕거미지누 2014. 9. 27. 16:57

인천 장수동 행복한 마을 만들기 - 벽화그리기

일시:2014년 9월 23일, 26~27일

장소:인천시 남동구 장수동 열음학교 인근 


1> 장수동 빨간지붕 뒷벽 해바라기 그리기 -오전

이곳 오전 작업에는 열음학교 초등저학년 아이들의 참여

오전에는 주로 배경작업을 위주로 색칠하고 있다









2> 장수동 장수촌 앞 주차장 낮은 벽 바탕칠하기  

인천대공원 부근의 장수동에서 '빛의 아이들' 유치원  

아가들이랑  벽화그리기를 하였다.

이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가들은 정말 차분하고 

진지하게 색칠하였는데 만 2세가 되지 않았다니 

믿기지도 않고 놀라울 따름이었다. 

'빛의 아이들 '은 발도로프식 대안유치원이라고하는데 

다같이 차분하며 진지하였는데 집중력있는것까지 달라도 달랐다.  










이 그림은 장수촌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아래와 같이 바뀌었다고 한다



이후 금요일에 그려진 벽화 
이그림을 이후에 다시 추가 손봤다고 하는데 결과물 사진을 받지 못했다




3> 장수동 빨간지붕 뒷벽 해바라기 그리기 -오후

초등대안 열음학교 고학년 아이들이 해바라기의 노랑을 색칠하였다. 

이후로도 장수초등학교 아이들과 엄마 들이 참여하겨 해바라기를 색칠하였다. 

그 사이에 왕거미, 루시퍼, 천상수는 윗부분의 배경칠을 했다.   













4>빨간지붕 바깥 화장실 벽

여기는 예정에는 없었지만 벽이 많이 벗겨지고 해서
색칠좀 하고 간단하게 선 몇개를 그었다





5>국수집 실내 벽화

이곳은 23일 화요일에는 여행을 떠나셔서 진행하지 못하다가 

금요일 천상수 작가의 붓질로 야생화 꽃들이 가득 피게 되었다. 
매우 좋아하셨다고 덕분에 맛난 국수를 먹었다고 한다.






6>계속 이어지는 해바라기 벽화 

화요일 오전오후에 열음학교 아이들, 장수초등아이들, 학부모의 참여의 해바라기가

며칠이 지난 금요일에 이렇게 완성될려는 찰라 

비가 한바탕 쏱아지는 바람에 결국 토요일까지 작업해야했다 




이것이 완성된 해바라기 벽화다. 

빨간지붕이전에는 썬플라워였었는데 

그 이름 그대로 해바라기가 가득 피었다

이제 다시 이집은 해바라기로 불릴 가능성이 높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