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공공미술-마을미술-참여미술

우리동네 Green벽화 그리기-율목동 벽화

왕거미지누 2010. 10. 30. 21:16

우리동네 Green벽화 그리기-율목동 벽화

 

장소:인천시 중구 율목동 태경빌라 뒤 외벽

일시: 2010.10.20/24

주관: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진행:거리의미술


[벽화그리기 모습]

거리의미술은 올해 상반기에 연안부두 라이프아파트 담장에

중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는 벽화제작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가을에 다시 벽화작업을 하자고 약속을 해놨는데 그날이 24일 이었다

다행이었다

포항에서의 예술마루 공공미술이 23일을 기점으로 끝나니까 말이다

금욜밤 12시에 포항행 토욜 벽화그리기 토욜밤 인천행 일욜 벽화그리기

바로 이 벽화, 원래는 라이프아파트에 하려고 했었는데

율목동으로 잡히게 되었다

벽면 청소 및 전처리 작업이 수욜에 이뤄졌고 벽화는 일요일에 이뤄졌다

중구자원봉사센터와의 벽화작업은 즐겁다

다들 성의있게 참여들 하시고 특히 붓관리와 깡통관리까지

벽화의 1~10까지 다 성의있게 하신다

감사드린다

특히 문00님과는 할때마다 아웅다웅하지만 그래도 젤로 중요한 역활을 하신다 감사!!

[벽은 여기저기 벗겨지고 물을 줄줄 흐르고...하수도물이라 냄새도 별루라는]

 


[벽을 긁어내고 바탕칠하기 ]

 


[바탕칠 중,,, 구도막이 끊임없이 들뜬다 헐~~~]

 

[벽면 전처리 작업이 끝나고 기념사진,, 이 자원봉사자분들이 전체 벽화의 중요한 일들을 하신다]

 


[급하게 스케치 중인 영옥이...나도 급하게 조색중이고]

 

[왜냐면 바로 이...중구청장의 등장이 있어서이다]

 

[바쁘게 조색하다말고 악수하는데...아 ~ 색깔 만들어야 하는데 이런 생각만 가득 ㅋㅋㅋ

중구청장의 얼굴 뒤로 자원봉사센터장, 그리고 뒤따르는 율목동 동장....]

 


[바로 이사진이 필요한것이다. 정치와 행정의 이렇게 아름다운 결합 ㅋㅋㅋㅋ

그래도 중구청장님, 화이링입니다 저는 당신을 기대하고 있답니다 ...]

 

[벽화작업 이전에 하는 오리엔테이션, 이것은 정말 중요하고 중요하다

이설명을 못들은 사람이 페인트를 흘린다던지 하는 사고? 문제를 일으킨다

첫번째로 강조하고 마지막으로도 강조하는 붓훝어내기~!!]

 

[드디어 채색에 들어가고 모두다 열심히 열심히]

 

[색깔 만들기가 무섭게 사람들에게 나눠주고 또 조금뒤면 다끝났어요, 뭘 칠해요 라는 말이 들려온다]

 

[가족단위의 참여도 있다 아이들에게 좋은 시간이 되리라 생각한다

울애들은 이제 아빠랑 같이 안한다 ㅜㅜ ]

 

[많이 그려지고...]

 

[여럿이 함께 그리고]


[넘넘 아름다우신 중구의 합창단 회장님과 남편,,

다음에 보면 형님 한다고 했더니 형님은 없고 형만 있다고 했다 , 형!! ㅋㅋㅋ]

[중구의 합창단의 부회장님과 남편분...매우 열심히 함께 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벽화작업을 마치고 , 어지간한 사람들도 다들 가고 나서 핵심인원만 ㅎㅎㅎ]

 

[중구자원봉사센터분들...정자세의 사진도 있지만 역시  사진은 이렇게 ㅋㅋㅋ]

 

[영옥이와 나, 일호...역시 자세는 이래야 ㅡ 일호빼고 ]

 

끝나고 나서 삼치골목으로 갔다 고등어구이를 먹자는 영옥이 말을 자르고

그래도 삼치구이를...나는 먹느라 말도 않고

막걸리에 삼치구이를 먹는 둘이만 이야기하고

십정동 사무실로 물품을 부리기위해서 오는길

영옥이는 끝임없이 술이 부족하다고 했다

마시다 말았다나 뭐래나~~ 헐!!

난 술을 끊어서 좋다

역시 술에서 벗어난 자유로움이 더 좋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