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강좌 -출강

2012 거미동 벽화제작교실 4강-벽조사와 밑그림

왕거미지누 2012. 4. 22. 23:27

2012 거미동 벽화제작교실 4강-벽조사와 밑그림

2012년 4월 22일(일) 15:00~18:00

장소: 서울거미동 부근 마을

참여: 행신동, art곰돌이, 좋은하루 /왕거미, 니나노

내용: 대상벽면의 조사, 주변 장소적 특성의 이혜, 맥락의 조사, 축도의 이해 및 축도면만들기

        아이디어의 스케치


어제 사진만 올려놓고 잠들었습니다 피곤하기도 하고 우훗~~

저녁에 좀 고기좀 먹었더니 육체는 자라고 자꾸 해서요, 고기쏘신 행신동님께 감사를~~

물론 실제로 감사는 밑그림을 하게된 art곰돌이, 좋은하루 에게 해야죠 ㅎㅎㅎ

그나저나 벽이 좀 큽니다 이런~~ 감당이 될지 모르겠네요

더구나 이게 교육이라는 강의를 빌어서 하는 것인데 좀 빡세게 공부하시게 될거 같습니다

더없는 경험이 될거라는 것에 '오백원'을 겁니다, 번우수퍼 뜨거운 캔커피 오백원이더군요 ㅋㅋㅋ

 

사진을 보면서 좀더 이야길 하는게 좋겠군요

귀에 염증이 생겨서 병원에 갔더니 의사가 귀를 마구 후비더니 약 이틀치 잡숴보세요 합니다

염증이 생겨서 후비게되고 그러다보니 염증이 도지는 ...앗, 먼소리를 하나

방금 약을 먹었습니다

다시 사진으로 넘어가죠 
 

천주교 번동성당뒤의 공원인데 주택가 주변이라 주민들의 쉼터이기도 합니다

담장은 저기 저렇게 좀 높거나 길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담장은 바로 뒤에 있는 진웅산업이 소유한 것입니다

아마도 벽화를 한다면 구청 공원계가 아니라 진웅산업의 동의가 필요하겠죠
 

이곳은 번동성당 옆 한성운수 담장입니다


벽은 높지 않습니다만 블럭의 일부가 밀려나와 있고 최근에는 시멘트물을 먹여서 손을 한번 보았더군요

한성운수 담장은 대로변에 위치하여서 차량통행이 많고 바로 버스정류장 옆이라

벽화가 된다면 그 효과가 매우 높다고 보여집니다

벽면의 사이즈를 재고 있는데 초소근무자분이 물어보는군요 뭐하냐고?

당당하게 말했습니다 벽화하려구요, ㅋㅋㅋㅋ

동의가 안되면 결국 못하는 것인데 그래도 당당하게!!

벽면 크기를 적고 있는 art곰돌이와 우산을 씌워주는 좋은하루

벽면 크기 재기

벽면 크기 재기

헐~~~사진 흐려 ㅡㅡ;;

수리받고 난뒤로 디카 꽝되었습니다  캐논A/S꽝꽝꽝!!!

잠시 쉬는 시간인가?

축도면을 만들고 있습니다

 

축도는 벽화를 하기위한 중요한 걸음입니다

특히 아이들과 벽화를 하려는 샘의 경우 축도에 관해서 더욱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실은 누구에게나 축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축도의 외곽선 긋기

이제는 아이디어 스케치시간인데 시간이 15분정도 밖에 안남았습니다

시간이 너무 빨리 갑니다, 여러가지 생각나는 단어를 나열하고 좀더 이야길하고 그걸 칠판에 적고..

일단 밑그림은 과제로 대체되었는데

밑그림 스케치는 art곰돌이, 컴터편집은 좋은하루, 그래서 행신동님이 쏘기로 했습니다
 

10초로 시간을 맞춰놓고 살짝가서 V질하니 뭔고....합니다 ㅋㅋㅋ

그래서 이번에는 인증샷다운 포즈로 V질을~~~

 

부근에 있는 괴기집에 가서 먹은거, 밑그림에서 살짝 비껴나주신 행신동님이 쏘셨습니다

난 뭐든지 잘먹는데 다만 치아상태가 안좋아, 염증이, 이런 총체적 염증주의자 같으니라 ㅡㅡ;;

천천히 먹는데 다들 먼저 휭~~하니 먹네요

자기만 흐리게 나왔다는 좋은하루, 뭐 어쩌라고!!!

다시 찍을수도 없잖아 ~~ 그냥 뭐 우짤수 없지 ㅎㅎㅎㅎ

다음에는 정면 별도의 독사진 인증샷을 허여해주마~!!

역시 나는 V질 대마왕!! 남들은 모르게 나만의 V질입니다 헐헐헐~~~~~~~~

이건 프로그램내용, 칠판을 혹시나 찍어두었는데

이날 4강의 내용이기도 합니다

저녁을 좀 과하게 먹었더니 역시 졸립군요

아, 염증약이 졸립다고 하던데 그렇군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