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청소년-어린이-벽화교육프로그램

고양예고 담쟁이-능곡이음센터 벽화그리기 진행

왕거미지누 2013. 5. 27. 08:59

고양능곡이음센터 벽화그리기 진행

일시: 2013년 5월 11일

장소: 경기도 고양시 능곡이음센터 담장 내외부벽면 

주최: 고양예고 벽화동아리 '담을 수놓은 그램쟁이' 

        살기좋은지역사회만들기 능곡행주지역아카데미

 

고양예고 담쟁이와는 그래도 여러번 같이 벽화를 한거 같으다

홀트아동복지회, 일산서구 어디, 동구청, 한뫼도서관 등등

담쟁이의 벽화그리기와는 그래도 많이 같이 해왔다

이번 능곡이음센터 벽화그리기에 감독을 맡아 달라고 했지만

그보다는 결국 어느 한부분을 맡아서 하게 되었다

지난해 5월 일산성당 앞 마을벽화에서도 4개조 중에 4조쪽에 집중하게 되었는데

이번에도 역시 2학년이 맡은 외부담장은 신경쓸 여력조차 없고

1학년들이 하는 내부담장 작업에 지도에다 직접 그리기까지 하게 되었다

애들이 하도록 말로만 하고 싶으나 혼합채색을 말로 하기보다는

직접 붓칠을 하는게 아무래도 시간제약때문에도 그렇게 하게된다

 

1학년들이랑 같이하면서 내가 무슨 이야기만 하면 자기네 학교

학주(학생지도담당선생)랑 말하는것이 닮았다고 웃는다

화학샘이라는데 약간 4차원이거나 뭐 암튼 좀 다른 사람이라는데

나쁜 평은 아니니 그렇다고 치지만 내가 말할때 좀 덜웃어야지

여기여기는 이렇게 칠해주고 저렇게 칠하자고 하면 웃는다 허허허~~

 

뭐 하여튼 내외부담장을 다니면서 나름 내 역할(지도감독? 잔소리?)을 했는데

바깥벽은 나름 경험이 있는 친구들이라 그리기는 잘 그리나

조금 아쉬운 것은 하얀벽면을 그대로 두고 그림만 덧올리는 방식이었다는거

백색바탕칠은 능곡이음센터에서 했는데 보니 내부용수성백색이다

그림을 그리는 것들은 외부용수성인데 둘다 에멀젼계열이니까 그나마 괜찮지만

만일 코팅을 하지 않는다면 먼지에 좀더 빨리 오염될수도 있겠다

안족  담장은 전체를 칠했으니 다르겠지만

 

그리고 아이들에게 기본적은 채색과정을 한번 정리해서 알려줘야할 시간이

무척 필요함을 느꼈다

시간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해두었다

담쟁이는 그래도 열심히 하고 있어서 뭐라도 말해주고 싶은거다  

 

 

 

 

 

 

 

 

 

 

 

 

 

 

 

 

 

 

이음센터에서 반드시 해달라고 했던

쓰레기 금지 글, 바로 이 앞에는 쓰레기를 무단으로 버리는 경우도 있고

봉투에 담긴 쓰레기를 놓기도 한다

악취라던지 미관상 그리고 그 자리가 놓여질 자리가 아니라면 .....

반드시 쓰레기금지글을 써달라고 했던 마음을 이해하겠다

이 그림으로 과연 쓰레기가 덜 버려질지......깨끗한 장소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벽화를 전체적으로 바라보고 이해하는 기획역할을

담쟁이나 담쟁이엄마들에게서 나와야 하는데 이 점이 아쉽다

내가 결합하는 것은 주로 현작작업때이니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