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2/05/19 3

[수채화]고흥연작- 해섬

[수채화] 고흥연작-해섬 고흥군 남양면 우도 옆 무인도인 '해섬'에는 나무 몇그루만 있는데 갈매기들이 저 나무에 쉬어 갈까? 물이 들어오고 물고기들이 들어오면 다시 물고기를 무는 업무를 볼까? 이곳은 물이 가득 고인 바다가 아니라 물빠지면 드러나는 거대한 갯벌이 어민들에게는 생계일터이다. 고흥미협, 보성미협 교류전이 7월 20~25 열린다. 그 전시에 출품하기 위해서 그렸다. 스케치가 보이시나. 앞쪽에 갈대를 싹다 날렸더니 중일이형 왈, 갈대도 넣지...란다. 형, 여기는 없는게 더 좋아라...했다. 저 멀리서 앞으로 묘사해 나온다 이렇게 완성했음이다. 화실에서 매트바니쉬로 코팅을 했다. 암튼 액자는 찬찬히 해도 되겠다.

[수채화] 고흥연작-마을3

[수채화] 고흥연작-마을3 아 ~~ 이동네 마음에 들었는데 그림으로 제대로 담아내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다. 봉동마을, 고흥군 도화면 봉룡리 봉동마을 최근에는 그 근처에서 고대유물이 발견되었다는 소식도 있다. 그냥 저냥한 평범한 마을일수도 있는데 마을의 집들 사이에 밭이 있어서 꽉 들어찬 집들보다는 아무래도 여유가 있어보여서인가 이 봉동마을이 조금은 그런 풍경인데 원도동처럼 마을을 담으려면 집들의 앞쪽에 밭부터 그렸던것처럼 봉동도 잘 그려내고 싶다. 이때만해도 괜찮을 느낌이었는데 어~ 어디서 왜 어긋났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래도 밭에 힘을 주지 못해서 일거라는 생각 아 --- 이건 좀 고춧대를 그리면 마친거라고 하지만 어디로든 여기저기 부족하다. 고흥의 풍경을 고흥의 색상을 찾아내자. 담자~!!

북부교육지원청 -어반스케치 교사연수2

인천광역시 북부교육지원청 / 부평구청 /마을화가, 마을해설가 「부평을 거닐다, 부평을 그리다」 우리 마을 어반스케부치 교사 연수 운영 계획 -2022-5-18 (수) 오후2~5시 ■우리마을 탐방 및 사진찍기 ㅡA팀: 미쓰비시줄사택->부평공원->캠프마켓->부영공원 ㅡB팀: 산곡동영단주택 ㅡC팀: 십정동열우물 ->부평아트센터 ㅡD팀: 굴포천->기후변화체험관 ■어반스케치할 사진 고르기 ㅡ각자의 사진2점을 채팅방에 올리고 ㅡ서로 찍은 사진을 살펴보고 이중에 그렸으면 하는 사진을 선택하였다. ㅡ다음시간에 이를 바탕으로 그리기로 하였다 아래사진들은 탐방중에 찍은 사진중에 몇개의 사진을 올려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