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3/06/08 3

화실의 유월 첫번째 이야기 ㅡ유정의 그림이 걸린 화실

화실의 유월 첫번째 이야기 ㅡ유정의 그림이 걸린 화실 ㅡ2023-06-07 ㅡ소영, 정하, 유정 /지누 홈CC에 가서 액자걸이 레일을 하나사왔습니다 지금은 나님의 그림이 걸려있는 문 바로 옆 자리에 이번달의 화실 작품을 걸려고 합니다 일단 이달의 작품인 유정이의 제주풍경을 창문위에 걸어두었습니다 거기에 걸려있던 두점의 그림은 대구에서 있는 전시회에 출품 지금은 대구에 가있거든요 그 두점보다 유정이의 작은 한점이 더 큰 감동을 줍니다 정하가 김밥을 사와서 다같이 나눠먹었습니다 나는 김밥한줄 냠냠했습니다 화실의 시간은 일주일에 한번뿐이고 짧아서 그리는 그림들의 진도는 늦겠지만 그럼에도 하고 있다면 완성된다는 사실 ---그림은 그려야만 그려진다입니다 **21일 수요일, 다다음번 화실은 구월동에서의 어반드로잉입..

어반드로잉 기초반 05-그림은 초집중이다

2023 부평구 마을 공동체 사업 어반드로잉 기초반 05-그림은 초집중이다 -2023.6.7 -임소연 외 5명 다같이 주변을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었다. 바닥에 그냥 있는 뭔가도 찍고 집수리중인 건물도 찍고 과일가게 가서 과일도 사며 사진찍었다 동네의 사물들을 낮은 자세로 본것이 새롭다. 나를 낮춰야 보이는것이 있다. 작은 사물을 그린다해서 쉬울줄알았는데 표현이 어렵다.......는 이야기도 있고 다들 자세히보고 그리니 좋다고들 한다.

어반드로잉 기초반 04 -채색은 맛은 이전과는 다른 세상을

2023 부평구 마을 공동체 사업 어반드로잉 기초반 04 -채색은 맛은 이전과는 다른 세상을 -2023.5.31 -권춘희 외 5명 1> 투시법 -1점,2점,3점투시 -골목을 그릴때 보통 접하는 투시는 1점,2점 투시다 2> 숙제 함께보기 -지난번 그리던 것을 마져 하기가 숙제였는데 다들 나름 개성껏 해오셨다. 물론 닥쳐서 했다는 말도 있지만 ㅎㅎㅎ 3> 어반스케치 -하나의 동네모습으로 다같이 연필스케치 하고 드로잉펜으로 선을 긋고 담채해본다 색을 칠하니 다들 재밌다고 한다 드로잉펜이 담채의 경계를 만들어주니 덕분에 채색이 정밀하지 않아도 느낌은 만들어 주었다 4>숙제는요 -숙제 못해요...란다 ㅎㅎㅎ 무슨 거대한 레포트가 아니고 그리기인데 평소에는 그리기를 한다는 생각을 해보지 않아서 낮설고 또 한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