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3/07 31

[전남 고흥] 남양면 노송마을 벽화완성

[전남 고흥] 남양면 노송마을 벽화완성 2023.7.31 DNA작가들4+모네 썬파워작가까지 결합하여 완성하였다. 집에있는 말통이 빈말통이라 당황했다가 순천가서 사왔다. 5시 40분에 페인트 있냐고 전화한것도 아침묵고 있다고 곧 들어간다고 하는 것도 허허허~!! 오늘은 완성더 덥기전에 마쳐서 다행이다.

[전남 고흥] 남양면 노송마을 벽화그리기1

[전남 고흥] 남양면 노송마을 벽화그리기1 2023.7.29~ DNA작가들+모네님 벽청소, 분매마을에 있는 물품가져오기 집에있는 물품 가져오기 바인더칠 바탕칠 마을회관 위쪽 벽은 도색완료 날이 덥고 덥다 수박주심 CU에서 수박에이드 사다마심 살짝 살짝 더워먹는 느낌이랄까 5시 시작, 12시 작업을 마침 조심해서 일해야한다. 더위먹지 않도록 조심조심 끝나고 냉콩국수로 열기를 식혀주기

제7회 고흥.보성미협 정기교류전 개전식

제7회 고흥.보성미협 정기교류전 개전식 개전식: 2023년 7월 28일 오후2시 장소: 전남 고흥군 남양면 리피움미술관 2층 전시실 전시기간: 7월 28일~8월 4일 참석자: 고흥미협 및 보성미협 회원다수, 장을석전남미협지회장, 이정식고흥미협지부장, 김종표보성미협지부장, 김승남국회의원, 이재학고흥군의회의장, 김민열부의장, 박규대,조영길,고건 군의원 정동석군문화체육과장, 김기성보성군문화관광과장, 이경숙남양면장, 남포미술관장, 사진협회장, 문인협회장,국악협회사무국장, 문화원장, 보성예총회장 김재열전의원 , 이외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는데 최근에 고마실사업으로 만난 박세정샘과 일행들도 있었다. 2층 영어교실(잉글리쉬글래스룸)이 개전식장이었는데 에어컨이 감당하기에는 너무 사람이 많고 문을 열고 오가는 이들도..

[수채화] 고흥만의 통발하는 부부

[수채화 ] 고흥만의 통발하는 부부 고흥만의 통발하는 부부 / 72*54cm / 2023 / watercolor on paper 지난 4월 중일이형네 집에 다녀오는길 고흥만 간척지를 지나다가 이 배와 일하시는 저 두사람을 보고 처음에는 살짝 들키지 않게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혹시나 왜 찍냐 하실까봐 그런데 너무도 열심히 통발을 들어올리시네 배는 통발을 따라 이리저리 천천히 오가는데 그래서 사진을 많이도 찍었고 그리고 싶은 마음도 많아졌다. 며칠전 타일로도 그림을 그렸고 이것으로도 그림을 그렸고 앞으로도 여러장 더 그리고 싶은 고흥에 사는 사람들의 일하는 모습들이다 고흥의 산과 바다 들과 하늘 그리고 고흥에서 사는 이들의 모습을 그리고 싶음이다 여기에 화풍이나 스타일은 그리다가 나올것이라 본다. 지금은 ..

고흥.보성미협 교류전 전시디피

고흥.보성미협 교류전 전시디피 어제 고흥군 남양면 리핑움미술관에서 전시디피를 했다 오픈은 오늘이다 전시기간: 7.28~8.4 오프닝: 7.28. 오후2시 내그림은 지난 3월 도덕면오마리에서 마을벽화를 할때 만났던 옛정미소 자리에서 파를 다듬는 동네 어머님 두분이 대화를 나누던 모습을 수채화 20호 크기에 담았다. 그려놓고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시 그려야 하나 고민하다가 막상 전시날짜가 다가오니 그냥 액자를 하고 출품을 했다 매번의 그림은 그 정성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제발 자주 그려보자고. 왜 스스로에게 다짐이 이렇게 허약한 느낌일까 ㅎㅎㅎ 고흥보성미협정기교류전은 2층으로~!! 제일 오른쪽이 내그림이다 오마리의 파다듬는 어머님두분이다.

화실의 칠월 네번째 이야기ㅡ방학직전

화실의 칠월 네번째 이야기ㅡ방학직전 ㅡ2023-07-26 ㅡ소영, 하늘, 유정 / 이진우 그림타일 가마소성된것을 다같이 보고 각자그리는것에 집중 합니다 오늘은 화실의 여름방학을 앞두고 있는 시간입니다 각자가 쓱쓱 채색하고 스케치하고 있습니다. 이제 여름방학이후에 보아요. 소영씨의 제주풍경 하늘이의 바닷가에서... 유정이의 풍경...하루만 해서 다 칠하기에 급급했는데 그래도 멋지게 나왔습니다 하늘이의 담너머 넝쿨장미입니다 이건 내그림, 고흥만의 통발작업중인 부부입니다 방학직전의 화실 하늘의 일본여행 소영씨는 열우물마을을 추억합니다 이건 유정이의 풍선여행입니다

어반드로잉 기초반 12- 결과보고전시회는 밴드개설로

2023 부평구 마을 공동체 사업 어반드로잉 기초반 12- 결과보고전시회는 밴드개설로 -2023.7.26 -임은0, 박경0, 권춘0 등 3명 / 김득0 모니터링 / 이진우강사 새벽에 까지 보고전시회용 현수막편집작업을 해서 메일로 보냈습니다. 오전중에 출력해서 퀵으로 보내달라구요. 어젯밤에 차에 오늘 필요한 자재와 물품들을 실었기에 오전 일찍 어반드로잉 강좌를 하는 '동네야놀자'로 갔습니다. 센터 실무자인 하늘이랑 같이 타일그림부착, 색타일을 붙이고 오후가 되서야 줄눈까지 닦고 털어내어 완성했습니다. 그림타일에는 지난 10,11회차의 그림들이 담겨 있습니다. 앞으로 오랫동안 어반드로잉은 입구를 지키며 오가는 이들에게 안녕 나 어반드로잉이야 어때 멋지지? 하고 물어볼것입니다. 퀵으로 온 현수막을 걸고 권지땡..

BBAF 2023 부평부천아트페어 참여예술가 공모

BBAF 2023 부평부천아트페어 참여예술가 공모 원문보기>>> https://www.bpcf.or.kr/bpcf/bbs/BMSR00001/view.do?boardId=10790&menuNo=200059&gubunCd=BBS1_001&searchCondition=&searchKeyword= 인접해 있는 문화도시부평과 문화도시부천에서 하나의 문화권 형성과 선순환의 문화생태계 확대를 기대하며 문화공유지대 를 진행합니다. 올해 2회차를 맞는 BBAF 부평부천아트페어에 함께할 부평의 참여예술가를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 공모명 : 2023 BBAF 부평부천 아트페어 참여예술가 공모(시각․공연분야) 󰍞 행사일 : 2023. 10. 25.(수) ~ 29.(일) 5일간 10:00~18:00 󰍞 장소 : 인..

어반드로잉 타일그림그리기 가마소성 완료

2023 부평구 마을 공동체 사업 어반드로잉 기초반 타일그림 가마소성 완료 -2023.7. 19~22 -타일그림: 김성0, 임은0, 박경0, 권춘0 , 이진우 어반드로잉 기초반 10~11강은 골목풍경을 타일에 안료로 그리는 것이었는데 드뎌 가마소성을 마치고 등장했습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들은 빛반사때문에 흐리기도 하겠지만 실제로 보이는 그림들은 정말 좋아요. ㅎㅎㅎㅎ 이제 수요일 오전에 이 그림들과 색상타일을 혼합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동네야 놀자 2층 입구에 부착시공할 것입니다 시공된 모습도 올리겠습니다 스피드 박경0의 풍경 은경님의 청천동 골목입니다. 아주 가까운 동네이구요. 모자쓴 등장인물은 권춘0님입니다. ㅎㅎ 여기도 딱 동네모습입니다만 이제 이런 모습들이 다 아파트로 바뀌고 있습니다 성연님의 골..

[인천민예총] 골목산책드로잉2-비가 오지만 비를 그리지 않아요

[인천민예총] 골목산책드로잉2-비가 오지만 비를 그리지 않아요 *2023-7-23 10:00~13:00 *인천 구월동 인천민예총 부설 '복합문화공간 해시' *김성자,이하늘, 금희,김유정,안성녀, 오민준,강영희 / 이진우, 최효정 새벽4시에 일어나서 고흥을 출발하여 인천민예총 해시에 도착한 것은 딱 10시다 빗속을 정속주행하여 겨우 시간을 맞추었다 휴~~ 반가운 사람들, 두번째가 되니 친근한 장소 친근한 시간같다 그리고 새로오신 세사람이 있고 투시점에 대한 간략한 이야기를 하고 다같이 바깥으로 사진찍으로 나갔다 해시 근처의 동네를 돌아보고 저마다의 종이에 오늘 본 동네를 스케치하고 담채올렸다. 정해진 시간은 12시까지였지만 아무도 말을 하지않고 집중하여 그리다보니 시간은 1시가 되었다 해서 다같이 베트남식..

군민과 함께 하는 고흥캔버스여행 7월 모임 보고

군민과 함께 하는 고흥캔버스여행 7월 모임 보고 -일시: 2023.7.22(토) 10:00~15:00 -장소: 보성군 우종미술관 및 고흥 -참석: 최성자회장님 외 7명 -내용: 1.이의남작가의 작품감사, 현지해설진의 해설을 들음 2. 조성면에서 점심 3.고흥캔버스 여행 일정 및 내용 공유 4. 야외사생 및 전시일정, 장소 확정 비가 온다. 그래도 많이는 오지 않는다. 고흥 문화회관 주차장에서 집결후 보성군 조성면 우종미술관으로 출발 도착하고 전시는 큐레이터의 설명과 함께 이의남작가의 미지털작품들을 감상하였다. 작품이야 모두다 좋지만 오지호선생님의 작품을 디지털화 한 작품에서 울림이 크다 점심을 먹으로 연미정으로 이동하여 맛나게 먹고 고흥으로 이동하여 7월모임을 한다. 고흥캔버스 여행의 운영계획서를 공유하..

2023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16강-성게축제에 맞춰

2023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16강-성게축제에 맞춰 - 2023-7-21(금) -주은,정아,진호,창기 / 지누쌤 1>성게축제에 맞춰서 조금이라도 어제 성게잡는 해녀의 두상부분을 부착시공했는데 오늘은 부착중에 주변에 뭍게된 드라이픽스,줄눈멘트 등을 배경칠로 깔끔하게 하는 작업이었다. 물론 배경의 색상을 구분하는 선을 그어주는 것도 포함해서요 성게축제는 시작입니다. 정말 다행하게도 축제전에 해녀두상을 부착시공하였습니다 2>모자이크타일작업은 진호, 정아, 창기는 금수리작업장에서 모자이크작업중이다 모자이크 작업은 잘하고 있습니다 묘사력도 아주 좋지말입니다

2023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15강-해녀의 얼굴이 등장했습니다

2023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15강-해녀의 얼굴이 등장했습니다 - 2023-7-20(목) -주은,정아,진호,창기 / 지누쌤 1>성게축제와 해녀의 머리부착 지난번에 머리를 잘못부착해서 얼굴이 이그러져서 결국은 떼어내고 다시 모자이크작업을 했고 내일부터 성게축제라서 오늘은 꼭 해녀를 부착해야 했다. 솔직하게 내일부터 성게축제를 하는데 성게를 잡는 해녀의 얼굴이 없다면 되겠는가 싶었는데 그나마 얼굴을 붙여주어 다행이라면 다행이다 싶습니다. 부착시공방법에 대한 실무교육을 다시금 해야겠습니다

화실의 칠월 세번째 이야기ㅡ타일그림그리기2

화실의 칠월 세번째 이야기ㅡ타일그림그리기2 ㅡ2023-07-19 ㅡ소영, 하늘, 유정 / 임은0, 권춘0 / 이진우 지난주에 이어지는 타일에 그림그리기입니다 오늘은 그리기를 마치면 가마에 넣어야 하는데 오늘 마침 유정이가 와서 다행이었습니다. 어반드로잉 강좌에서도 타일그림그리를 하는데 채 다 그리지 못한 두분이 오셔서 다같이 타일그림그리기를 했습니다 소영씨도 제주풍경을 멋지게 그렸구요 하늘이도 자신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당일치기가 된 유정이도 풍경을 완성했고요 그래서 가마소성에 바로 들어갔습니다 결과로 나올 타일작품들을 기다립니다.

어반드로잉 기초반 11- 타일에 채색

2023 부평구 마을 공동체 사업 어반드로잉 기초반 11- 타일에 채색 -2023.7.19 -김성0, 임은0, 박경0, 권춘0 등 4명 / 김득0 모니터링 스케치를 해왔기에 바로 채색들어갑니다 그런데 시간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정해진 시간을 넘겨서 계속 채색합니다 오늘 가마에 굽기에 시간이 급합니다. 해서 결국 임은0, 권춘0 두분은 화실시간에 와서 못다한 채색을 합니다. 조금뒤에 가마소성에 들어갈텐데요 다음주의 마지막 시간, 전시에는 이미 부착된 타일그림을 2층입구에서 보시겄쥬, 암튼 다들 보고나서 멋지다고 쓰러지지는 마시구랴. 모니터링하시는 득템 김득0님 ㅎㅎㅎ 여기는 이진우화실이구요. 다그리지 못한 임은0님, 그리고 낮에 결석했던 권춘0님이 결국은 와서 그리고 있습니다

[[ 천경자를 사랑하는 화가회 7월 모임공지 ]]

[[ 천경자를 사랑하는 화가회 7월 모임공지 ]] 일시: 2023년 7월 22일(토) 오전10시 집합장소: 고흥종합문화회관 주차장 방문장소: 보성우종미술관 이이남작가초대전 [생각하는 풍경] 참가비: 1만원 (식대 혹은 커피음료비) =============[일정표]============== 10:00 문화회관주차장에서 모여서 출발 10:50 보성우종미술관 도착 후 작품감상 12:00 미술관출발 12:10 조성면 연미정 도착 점심( 조성면 조성로121) 및 모임 (장소가 부득히 하면 고흥군 관내 카페로 이동 후 모임합니다) 14:30 연미정출발, 고흥문화회관으로 이동후 해산 (일정은 예정이며 실제로는 상황에 맞추겠습니다) =============[모임내용]============== -회장인사말 / 최성자회장..

2023 산곡동 마을벽화 어부바프로젝트 안내 및 참여자모집

2023 산곡동 마을벽화 어부바프로젝트 안내 및 참여자모집 ●골목조사 및 아이디어 제안 모임 일시: 8월 19일(토) 오후3시 ●타일벽화 모자이크제작일시: 9월 9일~10일 10:00~16:30 ●벽화그리기 일시: 10월 14.15.21.22일 09:30~16:30 ●주최: 거미동, 미추홀신협 ●주관: 거리의미술 ●후원: 산곡2동주민자치회, 부평구자원봉사센터 ●밑그림 모임, 타일모자이크, 벽화그리기 일정 및 참여자명단 -8월 19일(토) 15시(밑그림모임): 왕거미,김실장, -9월 9일(토) (타일모자이크작업): 왕거미, 경록씨밖에없지롱, -9월 10일(일) (타일모자이크작업): 왕거미, 경록씨밖에없지롱, 김실장 -10월 14일(토) (벽화작업): 스테피, 로이,김실장, 경록씨밖에없지롱, 왕거미 -10월..

어반드로잉 기초반 10- 타일에 스케치

2023 부평구 마을 공동체 사업 어반드로잉 기초반 10- 타일에 스케치 -2023.7.12 -권춘희 외 3명 타일에 그림그리기는 다음회차에 한번으로 끝나지만 스케치를 하고 채색을 하기에는 1회차가 부족하다고 생각들어 오늘은 타일2매씩에 연필스케치를 하기로 했지요. 그리고 턱없이 부족한 시간, 결국은 스케치를 집에서 해오기로 하였답니다. -김성0: 새로운 도화지에 그리기에 새로운 느낌이 나고 재밌어요.(실은 어려워요) -권춘0: 전체를 아웃라인한후에 세부스케치를 해야함을 느꼈고 어반드로잉이 이후로도 계속 되었으면 해요. -임은0: 도화지가 달라지니 긴장감이 생기고 재밌어요. 이제 타일그림에 연필스케치는 집에서 해오는 것이구요 다음번에는 타일에 채색을 합니다. 가마소성은 다음주 수요일 밤에 합니다. 그리고..

[수채화] 공감

[수채화] 공감 / 36*23cm / 아르쉬에 수채 / 2023 이태원참사가 일어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어느새 많이 잊혀지고 있나보다 최근에도 또 양회동 열사가 있습니다 악마나 다름없는 정부가 젊은이들을 죽도록 만들어간 정황이 드러났음이다 이태원희생자들의 쓰러진 그곳에서 생수병을 수개해서 마약검사를 했다는 이야길 들었다. 분명하게 이번 정부에서 축였지 아직 우리는 더욱 서로를 챙겨야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