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3/06 35

화실의 유월 네번째 이야기ㅡ유정이의 스케치는 어디로

화실의 유월 네번째 이야기ㅡ유정이의 스케치는 어디로 ㅡ2023-06-28 ㅡ소영, 정하, 유정, 하늘 / 지누 (금예는 감기랍니다) 지난번에는 골목산책드로잉으로 해시에서 진행했었드랬죠 그리고 그날 화실이 더우면 못할수도 있겠다고 했는데 그뒤로 벽걸이 선풍기를 교체하고 벽을 뚫고 환풍기를 달았습니다 그래도 더우면 어쩔수 없겠지만 일단 화실은 합니다. 소영씨는 자화상 채색중입니다. 처음이라지만 처음을 넘어서서 하고 있습니다. 정하는 라인드로잉을 하였는데 거의 공대생입니다. ㅎㅎㅎ 이제 담채를 올리는 것을 기대하겠습니다. 하늘이는 누가봐도 하늘스타일로 캔버스를 채우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만들어가고 있어서 완성을 기대합니다. 이달의 작품 주인공인 유정이의 스케치는 다시 시작했습니다 다음주에는 정하의 해외출국으로 ..

어반드로잉 기초반 08- 바깥은 더우니 사진만 찍어서...

2023 부평구 마을 공동체 사업 어반드로잉 기초반 08- 바깥은 더우니 사진만 찍어서... -2023.6.28 -김성연 외 4명 어느새 8회차가 되었다 동네야 놀자 '어반드로잉'은 지난 5월 10일 시작했다. 동네를 바라보는 시선이 사물과 공간을 바라보는 시선이 이전과는 다른, 그리는 이의 시선이길 바라는 마음이다. 다들 그리시느라 여념이 없으신지 말이 없다. 그러게 그리는 것은 굳이 입이 쉬어도 좋다. 아직 얼마나 더 해야 하는지...........란다 앞으로 (같이) 그릴 시간 별로 없거든요. (긍께) 열심히 해요. 이런 글을 적으며 채색의 완성은 다음주에 마치기로 하였다. -임은0: 사진찍는거 연습한게 좋다. 더 좋아지고 있음을 느낀다. 재밌어요. -권춘0: 아무생각없이 그린다. 몰입감이 높다. ..

[전남 고흥] 과역 석봉교차로 벽화완성

[전남 고흥] 과역 석봉교차로 벽화완성 2023-4-19~~7-14 DNA작가들 2014년에 이곳 석봉교차로에서 벽화작업을 하였고 9년만인 올해에 리페인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리페인팅이 아니라 수정보완, 색상변경등 보다 생기있는 색감과 이미지로 바꾸었습니다. 바로 근처에 평화국밥집이 생겨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밥먹으러 오는데 모두다 벽화를 보게 됩니다 예전에 비하면 효과가 500백쯤 더 되겠습니다 썬파워, 루, 동준작가도 더운날 엄청 수고했답니다. 너무 더워서 새벽, 아니 아침 암튼 5시에 시작했거든요. 오전중에 작업에 집중하고 더운 오후에는 기력회복했습니다 공공미술 및 벽화요청은 DNA로 해주십시요 010-2975-7275 이진우입니다

2023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14강-모자이크타일작업과 벽면스케치

2023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14강-모자이크타일작업과 벽면스케치 - 2023-6-9 (금) -주은,정아,진호,창기 / 지누쌤 1>모자이크타일작업 정아, 진호,창기가, 초도항 스케치는 나와 주은씨 스케치를 다같이 할수가 없고 주은씨 혼자해도 되는데 차량이동의 문제가 있어 오늘은 나랑 스케치하기로 했고 정아, 진호, 창기는 금수리작업장에서 모자이크타일작업을 하였다.

2023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13강-모자이크타일작업

2023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13강-모자이크타일작업과 벽면스케치 - 2023-6-8 (목) -주은,정아,진호,창기 / 지누쌤 1>모자이크타일작업 정아, 진호, 창기는 금수리작업장에서 모자이크 타일작업중이다 이번 타일작업은 타일을 크게 붙이는 것이라 디테일복잡다단하게 하지는 않지만 멀리서 보게 되는 특성상 그래도 묘사적인 느낌을 줄것이다 타일본드가 부착되고 말라가는 과정에서 시간이 걸리는 아쉬움이 있다 속도를 내고 싶어도 속도를 내지 못하는 상황이다 어느새 모자이크작업에도 익숙해져서 다행이다. 이게 다 경험치이고 레벨업 아니겠는가 2>스케치는 주은씨가 출근해서 차한잔 마시고 나서 진호는 초도항으로 주은씨를 태우고 간다 그리고 다시 금수리를 가니 주은씨 혼자서 스케치를 한다 오늘은 나랑같이 스케치 내일까지..

수채화마을 대구전시회

수채화마을 대구전시회 수채화마을 대구전시 및 묵수골에서의 야외스케치 그리고 2023.6.17~18 수채화마을의 정기전은 축제라면 지역전은 소풍이다 이번 대구전은 아양아트홀 전시관에서 열렸고 묵수골의 펜션에서 1박하였다. 그리고 다음날 사생을 즐기고 다시 전시장으로 왔다가 다섯이서 경산의 전시장에도 다녀왔다 참으로 아름다운 이들과 참으로 아름다운 시간 정말이지 소풍이다. 모두에게 감사하고 전시를 기획하고 진행하신 이들에게 겁나 감사드린다.

어반드로잉 기초반 07- 색칠하니 달라 보예요

2023 부평구 마을 공동체 사업 어반드로잉 기초반 07- 색칠하니 달라 보예요 -2023.6.21 -임은경 외 4명 왜 안오죠? 그러게요 왜 안올까요? 걱정하면서 이야기들 하십니다 혹시 숙제때문이지 않을까요? 숙제검사부터 해보죠. 아니 이렇게 잘 그리시면 어케요 분명 낙서해보라고 했잖아요 낙서요 세상에 낙서해보라니깐 너무도 디테일하게 그렸습니다 해서 일부러 사진올리지 않습니다 대신 박경0님의 낙서 올립니다 '지금까지 잘 살아 왔는데 이제는 즐겨도 좋겠네. 얼쑤~~' 이렇게 낙서글을 써오셨습니다. 하하하 좋아요 모두다 좋아요.

[인천민예총] 골목산책드로잉1-저녁시간을 걷기

[인천민예총] 골목산책드로잉1-저녁시간을 걷기 *2023-6-21 *인천 구월동 인천민예총 부설 '복합문화공간 해시' *신소영 김성자 이정하 이하늘 김은별 최금예 금희 / 이진우, 최효정 -프로그램소개, 해시소계가 있었다 -문화서로 골목을 둘러보기 술집은 문을 여는 시간이라 낮보다 북적댐 -주차의 어려움과 협조 센스 -머루포도와 주인의 호소 -신기한 가게들 -어반스케치에 대한 피피티 -자화상그리기의 의미 -자화상색칠하기

화실의 유월 두번째 이야기ㅡ캘리주문맛집

화실의 유월 두번째 이야기ㅡ캘리주문맛집 ㅡ2023-06-14 ㅡ정하, 소영, 하늘, 금예 / 김실장 /지누 고흥 마을벽화 논의를 하기 위해 김실장이 왔고 회의도 마치고 이후 화실수업을 마치고 정하가 차로 태워간다고 했었는데 그러다보니 화실시간에 김실장도 있습니다 '거리의미술'을 캘리로 써달라고 했는데 여태 쓰지 않더니 갑자기 이면지를 달라더니 글을 쓰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이번 화실 시간은 캘리주문시간이 되었습니다 -숙영이가 드디어 색연필그림을 완성하여 톡방에 올려놨습니다 디테일도 많이 살렸습니다. 다들 좋다고 하고 본인도 뿌뜻해 합니다 -소영씨는 자화상 채색인데 차분하게 해가고 있습니다 -정하는 진도가 오늘은 좀 더딥니다. 유럽에서 아프리카로 한달여행을 떠나기로 했다고 해서 현장에서의 드로잉을 기대하겠습..

어반드로잉 기초반 06- 색칠하니 달라 보예요

2023 부평구 마을 공동체 사업 어반드로잉 기초반 06- 색칠하니 달라 보예요 -2023.6.14 -김성연 외 4명 오늘은 채색입니다 채색 물론 펜드로잉도 하고 채색입니다 채색을 하면 펜드로잉에 대한 부담감이 아주 줄어들기도 하구요 뭐 대신 채색에 대한 부담감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그림을 그린지 얼마되지 않았잖아요 아이도 돌 지나야 겨우 한발 걷는데 우리모두가 한걸음 겨우 해도 너무 제대로인거 아시죠 ? 이제 막 걷는 것입니다 우리는 김성0- 색칠을 하니 달라 보예요 새롭고 재밌어요 정옥0-채색을 하니 생동감이 생기네요 박경0-아직 색을 못찾으니 과감하게 표현이 안되요 --색을 벌써 찾는건 무리무리, 지금은 색칠을 하는 것으로도 충분히 좋아요 임은0-재밌다. 펜선을 살려야 하는가 선에서 끝내야 하..

[전북 부안]백산초 타일벽화 완성-백년의 자부심 천년을 향한 꿈

[전북 부안]백산초 타일벽화 완성 -백년의 자부심 천년을 향한 꿈- 2023.6.1~6.11 요청: 백산초등학교 진행제작: 거리의미술 학교에 도착 부착벽면 앞에 물품을 내려놓습니다 벽면에 타일을 올릴 선을 넣고 그림타일, 타이틀타일을 부착할 위치를 만들어 놓고 착착착 부착합니다. 날이 더워서 아니라 자꾸 어지러운걸 보니 빈혈같습니다 ㅜㅜ 실은 배고파서 인듯 해서 동진강식당으로 차를 몰고 갔습니다 2분만에 도착한 식당, 다 먹을 무렵에야 뭐가 보여도 보입니다 타일을 부착하고 줄눈을 넣고 물품을 다 정리하고 나서 카톡으로 과정사진들을 보내드렸습니다 백산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식이 며칠뒤입니다 타일벽화가 기념식을 채우는 내용이길 바래봅니다 짜잔 완성된 벽화, 전교생 48명의 아이들의 그림들이 담겼습니다 ..

[강릉] 구름 위의 밭이 있는 안반데기

[강릉] 구름 위의 밭이 있는 안반데기 2023.6.9 사진올립니다. 강릉 안반데기입니다. 그림그릴 사진찍으러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산비탈에 자갈이 많아 포크레인으로 쟁기질을 하는게 신기했습니다. 여기저기 밭가는 포크레인소리가 들립니다. 풍력발전기도 븅븅 쉐엑ㅡ소리내구요. 핸펀배터리가 ㅜㅜ 카페가서 충전부탁해놓고 고구마라떼향기에 네임펜으로 그렸습니다. 그사이 해가 져가서 색감이 어둔색이 되고 말았습니다. 배터리가 좀만 버텨주지, 왜 완충을 하지않고 사진찍으러 다녔는가 하는 아쉬움이 ㅜㅜ 이달에 고랭지배추를 심는다니 8월 더울쯤에 와서 사진 찍어보려합니다. 그늘이 없이 완벽하게 따뜻한 길을 걸어보렵니다. 사진공유차원에서 올려봅니다. 제그림은 ....별로지만 말입니다. 그래도 충전을 기다리며 그렸다는 사실에..

[인천 남동구]만수5동 벽화완성

[인천 남동구 ] 만수5동 마을벽화그리기 - 경로당, 공영주차장 벽화완성 -기간: 2023.6.7~6.9 -장소: 인천 남동구 만수5동 공용주차장 옹벽 및 경로당.북카페벽면 -제작요청 및 참여: 만수5동 행정복지센터&주민자치회 -디자인 및 작화: 거리의미술 주차장 벽면 칼라채색 완료 경로당벽화 완성

[인천 남동구 ] 만수5동 마을벽화그리기 - 공영주차장 벽화그리기2

[인천 남동구 ] 만수5동 마을벽화그리기 - 경로당, 공영주차장 벽화그리기2 -기간: 2023.6.7~6.9 -장소: 인천 남동구 만수5동 공용주차장 옹벽 및 경로당.북카페벽면 -제작요청 및 참여: 만수5동 행정복지센터&주민자치회 -디자인 및 작화: 거리의미술 주차장 벽면 칼라채색 오늘은 많은 주민자치위원들이 나오심 주민참여예산으로 책정된 사업은 주민자치회가 주도적인 참여, 헌신이 있어야 가능하고 그래서 활성화된 주민자치를 통해서 이루어 지는데 어쩌다가 참여예산자체가 없어져서 내년부터는 없다는 말을 들었다 주민참여, 주민자치, 민주주의........이런게 더욱 폭넓어져야 하는데 참여하신 이들이 많은 벽화들은 이후에도 관리가 되고 누가했는지를 아는 것이 사람들에게도 이야기가 되는 것이다. 만수5동경로당은 ..

2023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11강-모자이크타일작업과 벽면스케치

2023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11강-모자이크타일작업과 벽면스케치 - 2023-6-8 (목) -주은,정아,진호,창기 / 지누쌤 1>모자이크타일작업 정아, 진호, 창기는 금수리작업장에서 모자이크 타일작업중이다 이번 타일작업은 타일을 크게 붙이는 것이라 디테일복잡다단하게 하지는 않지만 멀리서 보게 되는 특성상 그래도 묘사적인 느낌을 줄것이다 타일본드가 부착되고 말라가는 과정에서 시간이 걸리는 아쉬움이 있다 속도를 내고 싶어도 속도를 내지 못하는 상황이다 어느새 모자이크작업에도 익숙해져서 다행이다. 이게 다 경험치이고 레벨업 아니겠는가 2>스케치는 주은씨가 출근해서 차한잔 마시고 나서 진호는 초도항으로 주은씨를 태우고 간다 그리고 다시 금수리를 가니 주은씨 혼자서 스케치를 한다 오늘은 나랑같이 스케치 내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