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4/03/29 3

2024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2강-가진리타일벽화보수작업

2024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2강-가진리타일벽화보수작업 2024-03-29 진호, 주은 , 정아, 창기 / 지누쌤 어제 돌아본 곳 중에 가진리 타일벽화를 보수하기로 하였다. 언듯보면 옹벽에 살짝 크랙이 있나 싶은데 막상 그곳으로 눈이 녹은 물이 들어가고 나서 해빙기에 밀어내는 것으로 보여지는 곳은 타일이 들떠있다. 해서 잘라내서 들어내고 다시 부착하였다. 아울러 누수부분은 물길이 드러나게 해주었다. 정기적으로 그간 벽화를 그렸던 곳은 점검을 해야겠다.

2024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1강-오호항에서 초도항까지

2024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1강-오호항에서 초도항까지 2024-03-28 진호, 주은 , 정아, 창기 / 임주임, 지누쌤 며칠전에 사진이 톡방에 올라왔다. 오호항 벽화의 타일이 떨어졌다는 공현진항의 벽화속 타일들도 떨어졌다는 그래서 초도항까지 가보라고 했더니 마찬가지로 떨어졌다고 한다. 해서 먼저 초도항에 도착하여 살펴보고 원인을 찾는다. 올해 첫번째 강좌인데 아직 사업대상지가 결정되지 않았고 또 기존벽화의 탈착이 있어서 오호항벽화, 공현진벽화, 가진리벽화, 초도항벽화를 살펴본다. 그리고 교육실에서 현장사진을 다같이 살펴보고 관리목록, 체크리스트를 만들고 수시로 돌아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공현진벽화는 중장비같은 것이 벽을 들이받았는지 옹벽자체가 깎였다. 물이 벽과 타일사이로 침투하여 박리시키는 것이 ..